창을 여러개 띄워 놓고 작업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 업무용으로 사용할 모니터는 고해상도의 모니터를 찾고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FHD 32인치 모니터를 듀얼로 구성해서 사용하고 있었으나 해상도에 부족함을 느껴 이번 빅스마일데이 타임딜로 구입했습니다.
U32J590 모니터는 전반적으로 샤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베젤의 두께나 측면에서 봤을 때의 두께도 슬림한 편이라 심미적인 만족도가 큽니다.
스탠드는 Y자 형태로 되어 있고 전면으로 어느정도 튀어나와서 작업공간을 다소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모니터 암에 거치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고려사항은 아니었습니다.
후면 중앙에는 100*100 베사홀이 존재합니다. 시중에서 판매중인 대다수의 모니터암이 75*75, 100*100 베사홀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떠한 모니터암을 사용하더라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후면 우측에는 조그 다이얼이 있어 직관적으로 다양한 메뉴 조작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입력포트는 hdmi*2, dp, 사운드출력, 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hdmi1번 포트는 주사율을 30HZ만 지원하기 때문에 60HZ로 사용하려면 2번 포트에 연결해야합니다. 저는 2번hdmi와 dp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최대 4K 화면을 제공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Full HD 모니터보다 4배 픽셀로 구성되어 총 10억개의 색상을 혼합해 실제 색상에 가깝게 표현한다고 합니다. 유튜브 4k 영상을 재생해보니 암부와 색감 자체가 굉장히 또렷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32인치의 대화면은 넉넉한 작업환경을 제공해서 창을 여러 개 띄워놔도 부담이 없어 업무용으로 아주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도 높지 않아 합리적인 구매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용도로 구매를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구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