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5일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IE에 대한 기술 지원을 종료하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보안성을 고려해 사용자들은 IE 대신 크롬이나, 엣지 등 기타의 브라우저로 전환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아마도 시간이 문제겠지만 MS가 추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윈도우에서 IE를 자동 삭제하는 업데이트를 보안 취약점을 제거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할지도 모를 일이죠.
어째거나 IE의 수명은 오는 15일이면 다하게 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모든 웹 사이트들이 그에 대한 준비가 이루어졌느냐하면 그렇지 않다는 점 입니다. 웹 사이트들뿐만 아니라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여러 웹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IE 기반으로 개발되어 있던 사내 업무 시스템들이 크롬이나 엣지 등의 웹 표준 기반 시스템 지원 체계로 전환 개발이 이루어지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IE만 지원하는 웹 서비스들을 엣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엣지의 'IE 모드'를 MS가 엣지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시려면 엣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 3점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의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좌측에 나타나는 메뉴들 줄에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그런 후 나타나는 위 그림의 기본 브라우저 설정 화면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의 설정값을 '허용'으로 바꾼 후 엣지를 다시 실행합니다.
엣지가 재실행되면 IE 모드에서 사용하길 원하시는 IE 지원 구형 웹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엣지 상단의 3점 버튼을 클릭한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에서 다시 로드'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해당 웹 사이트의 페잊가 IE 모드로 재 실행이 되게 됩니다.
그러면 해당 웹 페이지의 주소 표시줄 좌측에 IE 로고가 위 그림처럼 나타나고,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번에도 해당 페이지는 IE 모드로 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6월 15일 이후에도 IE만 지원하는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할 필요가 있으실 경우 엣지에서의 IE 모드 사용을 참고해 보실 필요가 있으실거 같아서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