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듀얼스크린 제품에 대해 진심인거 같습니다.
지난번에 공개했던 '요가슬림 9i'에 이어 이번 CES 2023에서 '요가북 9i'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의 모양새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 제가 소개해드린 유튜브 'UNDERkg' 채널에서 CES 2023 현장에서 소개해주신 영상에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36&listSeq=5238174
이 제품의 특징은 종이접기 방식으로 세울 수 있는 외부 케이스를 접어 여기에 듀얼 스크린을 제공하는 요가북 9i를 세우고 착탈식 키보드를 연결하면 터치도 지원하는 듀얼 스크린을 제공하는 노트북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렇게 되면 출장이나 외근다닐때 굳이 휴대형 모니터를 별도로 챙기지 않고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겠죠.
그리고 이 착탈식 키보드를 아래쪽 스크린을 덮으면 키보드가 높인 위치에 따라 터치패드나 위젯 디스플레이로 키보드가 덮힌 나머지 부분의 스크린이 동작하게 됩니다.
긜고 키보드를 휴대하지 않고 이거만 가져갈 경우는 아래쪽 화면을 전자식 키보드로 이용할 수도 있구요. 근데 아시다시피 태블릿에서 이용해보는 전자식 키보드란게 장시간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지는 않죠.
올 6월에 출시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