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드림PC 컨셉은
현재 "2023년 1월 기준 원활한 게이밍을 위한 가성비 좋은 PC견적" 입니다.
예산은 모니터를 포함하여 320만원 대 입니다.
- CPU는 두 말할 것 도 없이 현재 가격 대비 성능이 가장 좋은 라이젠 5800X3D로 정했으며,
- 메인보드는 600A의 튼실한 전원부와 방열판 일체형 백플레이트 구성의 ASUS 로그 스트릭스 B550으로 선택했습니다. 이 모델이 최근에 재입고 되어 물량도 많고, 다른 모델들과 비교해 봤을 때 가격 차이도 크게 비싸지 않더군요.
- 5800X3D는 메모리 오버클럭의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방열판 화이트 깔맞춤이 가능한 3600 CL18의 메모리를 선택했습니다.
- 쿨러는 수랭쿨러 중에서 가격대 성능이 좋으며, 6년 AS를 지원하는 써멀라이트 프로즌 호라이즌으로 선택했습니다.
- 그래픽카드는 최신 40시리즈의 RTX4070TI입니다. 갤럭시를 택한 이유는 AS때문입니다.
- SSD는 하이닉스 P31로 정한 이유는 주 용도가 게이밍이며, 게임에서 P41과 성능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 때문입니다.
- 파워서플라이는 골드등급의 시소닉 850W를 선택했는데, 5800X3D + RTX4070TI 조합에서 골드 등급 850W 용량의 파워는 매우 효율적이며, 모듈러 방식, 그리고 시소닉 브랜드의 신뢰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 케이스는 3RSYS S401 QUITE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디자인 상 내부 시스템을 감상하기에도 용이하며, 팬속도 자동 조절이 가능한 PWM 팬이 기본으로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3RSYS QUITE 시리즈의 제품군들이 가격대비 성능과 소음면에서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 모니터는 스팀 게임을 주로 할 것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는 32인치, IPS패널, QHD 조건으로 검색 후,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 상세 스펙, 최종 가성비를 따져 선택했습니다.(중국산 패널은 제외 했습니다.)
※ 예전에는 PC방에가서 FPS게임을 하는것이 취미였는데, 이제는 그저 혼자 조용히 잠깐 잠깐 즐길 수 있는 스팀게임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GTA5, 다크소울3, 몬스터헌터, 레드레드리뎀션2, 사이퍼펑크2077 등 등 유명한 게임들을 즐겨 했고 앞으로도 주로 스팀 게임들을 주로 할 것입니다.
가성비에 중점을 둔 견적이긴 하나, 비용 절감&저성능의 제품들은 배제해서 성능에 중점을 두면서도 가격 효율이 좋은 부품들로 드림PC를 구성해보았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림피씨소개하기 #다나와 #DPG #드림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