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갬성이 살아있는 나의 드림 PC와 소개팅할 시간입니다.
처음엔 라이젠 2400G 기본쿨러인 레이스 스텔스 쿨러를 사용하다가 이후 2만원짜리 공랭쿨러로 바꿔줬다가 그러다가 레이스 프리즘 쿨러에 꽂혀서 이거 어디서 구할데가 없나? 두리번두리번 거리다가 나눔 게시판에 올라오는 걸 보고 숱하게 많이 신청해보았으나 결국 다 떨어져버렸고, 온라인 쇼핑몰 뒤져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새 제품을 구입하였네요.
새 제품이긴 하였지만 제품받아서 박스 개봉해보니 조립피씨판매점에서 조립하고 남은 걸 판매한듯한 느낌이 들긴 하였네요. 어쨌든 레이스 프리즘 쿨러 예쁘긴 예쁜데 걸쇠형이라는 점이 단점이네요. 걸쇠 고정으로 장착하는 타입이라 장착과 탈착이 다소 까다로운 편이고, 소문으로 들어서 알긴 하였지만 역시나 소음도 상당한 편이네요. 겉보기엔 참 예쁜데, 소음면에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CPU : AMD 라이젠 5 2400G
CPU 쿨러 : AMD Wraith Prism
M/B : ASRock X370M PRO4 에즈윈
RAM : 마이크론 Crucial DDR4 8G PC4-25600 CL22 x2
SSD : 마이크론 BX500 120GB
POWER : POWEREX REX III 600W
CASE : 마이크로닉스 Master M60 메쉬 (핑크)
내장그래픽 성능이 괜춘해서 웹서핑이나 사무용으로는 더할 나위 없다고 보여지네요. 동영상 감상도 무난하고 플루이드 모션을 적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고사양 게임은 힘들긴 하지만 고사양 게임 실행 목적으로 장만한 피씨는 아니다보니 간단한 사무용으로는 만족인 피씨 시스템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