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유료로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을 위한 전용 신기능들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기존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들의 이탈 방지와 신규 이용자 유입을 위한 유혹용 요소이지 않나 싶네요.
돈 더 내고 서비스 받는 만큼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긴 해야겠죠.
이번에 신규로 추가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상의 비트 전송률을 높여 재생 품질을 향상시키는 '1080p 프리미엄' 기능
- 웹과 모바일 기기간 개선된 '이어보기' 기능 제공. 이에 따라 사용자 라이브러리 또는 기록 탭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다른 기기에서 일시 중지한 영상을 이어서 계속 시청할 수 있다네요.
- 구글 미트 세션 지원. 구글의 화상회의 앱인 구글 미트를 활용해 특정 동영상을 다른 회의 참가자와 함께 시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화상회의 참여자 전부가 프리미엄 회원일 필요는 없고 참여자 중 한명만 회원이면 된다고 하네요.
- 위 기능은 안드로이드 사용자 뿐만 아니라 iOS 이용자도 페이스타임과 셰어플레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예정된 대기열을 만들어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이를 통해 시리즈 드라마나 비슷한 동영상 등을 여러개 대기열에 올려 놓고 손쉽게 동영상 플레이 순서를 정해 관리하고 재생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 다운로드' 기능. 동영상을 프리미엄 구독자가 자신의 기기 재생 목록에 추가해놓고, WiFi에 연결이 되면 자동 다운로드 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름 괜찮은 기능들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