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전문매체 맥 루머스가 얼마전 미니 LED가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던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에 미니 LED가 아닌 LCD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디스플레이 관련해서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디스플레이 시장 전문 시장조사업체 DSCC의 로스 영 CEO가 이 같은 말을 최근 했다고 하는군요.
사실 미니 LED 적용 가능성도 이분이 언급을 해서 소문이 돌기 시작한건데 최근에 이 분이 여러 애플의 아이패드용 공급망 라인들을 조사해본 결과 미니 LED 디스플레이 패널의 높은 비용 때문에 애플이 당초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 모델에는 미니 LED를 적용하고, 10.9인치 모델은 LCD를 적용하려던 것에서 두 모델 모두 LCD로 가는 것으로 입장 정리를 한 것 같다는 내용을 전했나 봅니다.
미니 LED가 탑재된 12.9인치 대화면 아이패드 에어를 기대하셨던 분들께는 아쉬운 소식이 되겠네요.
사실 그동안은 이 정도 크기의 대화면을 지닌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 밖에는 선택지가 없었던터라 기대를 모았었는데 이렇게 되면 OLED 대화면 아이패드 프로와 차별화를 노린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
어째거나 미니 LED 적용으로 LCD 보다는 좋은 화질의 12.9인치 대화면에 아이패드 프로 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대화면 아이패드를 이용해 보시려는 분들은 아쉽지만 이게 사실이라면 미니 LED가 아닌 LCD 기반 12.9인치 아이패드 에어를 검토하실 수 밖에 없으시겠네요.
뭐! 더 좋은 화질을 원하면 아이패드 프로를 사라 이렇게 되는 시츄에이션인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