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전문 매체 나이투파이브맥이 애플이 최근 폴더블 기기 개발을 적극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내년 20.3인치 폴더블 아이패드를 출시하고, 2026년에는 7.9인치와 8.2인치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하기 위해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음! 얼마전에 애플이 폴더블 개발이 지지부진하고 여러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애플발 폴더블 기기가 나오려면 시간이 좀더 걸릴 것이고 2026~2027년이나 되어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이번에 애플이 폴더블 기기 출시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니 뜬금없다는 생각까지 들기도 하네요.
아! 물론 애플이 폴더블 기기를 개발 중 이라는 이야기는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몇 년째 나오는터라 새삼스러운것은 아니긴 하죠.
그리고 애플이 폴더블 기기 개발의 여러 난제들 때문에 폴더블 아이폰 출시는 좀더 뒤로 미루고 우선은 폴더블 아이패드나 폴더블 맥북 같은 쪽 내지는 폴더블 하이브리드 기기 등 폴더블 아이폰 보다는 좀더 디스플레이가 크고 힌지 적용이나 내구성 면에서 안정성을 기할 수 있는 폴더블 기기를 먼저 출시한 후 추후 폴더블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을 줄곧 있어 왔습니다.
그리고 이건 이제 업계에서 거의 기정 사실화 하고 있는 분위기구요.
음! 그렇다면 내년에는 애플발 폴더블 기기를 볼 수 있게 되려나 보내요. 드디어 말이죠. 기대를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