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스카(CLOSCA) 패션 헬멧 체험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헬멧을 쓰고 난 후 계속해서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 부피가 커서 휴대가 불편한 점 등이 단점으로 느껴지는 분들에게 적합할 클로스카(CLOSCA) 패션 자전거&보드 헬멧을 소개합니다.

클로스카는 스페인 도시 스포츠 전문 헬멧 브랜드 입니다.
헬멧이 들어있는 박스에는 클로스카의 로고와 함께 "You Make It Different"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들어있는 헬멧입니다.

▲ 클로스카 헬멧의 외부모습 (좌) 및 내부모습 (우)
클로스카(CLOSCA) 헬멧을 개봉하고 헬멧이 매우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헬멧의 경우에도 무게가 많이 나갈 수록 불편하기 때문에 무거운 헬멧은 선호되고 있지 않지만,
독특한 소재로 만들어진 굉장히 가벼운 헬멧이라
'과연 머리를 보호하는 제 기능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가벼운 것이 클로스카 헬멧의 첫 느낌입니다.
클로스카(CLOSCA)헬멧이 가벼울 수 있는 이유는 소재인 확장폴리프로필렌(EPP)이라는 고밀도 재질의 폴리머에 있다고 합니다.
이 EPP가 충격에너지를 흡수하고, 흡수된 에너지를 분자구조 내부에 잡아두어 플라스틱변형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충격이 머리에 전달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충격보호력까지 갖출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클로스카(CLOSCA)헬멧은 사이클, 스케이트보드, 롤러스케이트 헬멧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유럽위원회 표준인증(EN1078)' 및 '북미표준인증'을 통과한 제품입니다.
또한, KC인증을 유아용범주까지 인증 획득한 제품으로 일반적인 안전모 기준을 초과하는 안전성을 지닌 제품으로 평가받습니다.
단, 바이크용 헬멧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이폰 5s와 함께 찍었을때의 모습입니다.
끝까지 확장시켜서 머리에 착용할때의 부피와, 수납을 위해 눌러서 부피를 축소시킨 후의 부피 변화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클로스카(CLOSCA) 헬멧은 커버와 본체가 분리식으로 디자인되어,
커버를 교환하거나 변경하면서 디자인이나 색상을 변경하여 다양한 코디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과 디자인 재질을 선택해서 씌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옐로우 색상의 커버를 선택해 헬멧에 씌웠는데
색감도 화사하고, 가을 느낌이 나는 것 같아 맘에 듭니다.
스포티한 헬멧이 맘에 안 드시는 분들이나 개성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잘맞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렇게 접으면 1/3로 높이가 줄어들기 때문에 출퇴근용으로 헬멧을 착용했다가,
가방에 넣어 다니기에 편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출퇴근 복장이 자유로운 편이긴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스포티한 헬멧에 운동용 복장을 하고 출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개인의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지만 스포티한 헬멧이 복장과 어울리지도 않고 마음에들지 않아
캐쥬얼한 복장에도 어울릴 수 있도록 동글동글한 귀여운 디자인의 헬멧을 찾아 사용해왔었습니다.
클로스카(CLOSCA)의 헬멧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패션헬멧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캐쥬얼한 복장에도 잘어울려서 좋습니다.


그리고 매우! 가벼워서 들고 휴대하기가 좋습니다.
단, 제가 생각하는 단점이 있다면 부피가 좀 크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충격에서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두께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하겠지만
일반적인 헬멧보다 좀 더 많이 두껍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두께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용 헬멧으로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에는 헬멧의 길이 조절이 좀 많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좀 배우는데 오래 걸렸네요..)
로스카 헬멧은 커버 분리식이기 때문에
나만의 커버를 제작할 수 있다면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니
손뜨개로 털모자 커버를 제작해 귀까지 내려오게 한다면 개성과 보온까지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귀덮개 털모자를 뜨개질 하려고 생각중입니다ㅋㅋ)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부피의 축소가 가능해서 휴대가 편리하다는 점도 굉장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자전거 전용도로가 미흡한 우리나라에서는
자전거를 교통수단만으로 활용하는 비율보다,
대신 강 주변을 따라 만들어진 자전거도로를 이용해 스포츠와 운동의 개념으로 자전거를 많이 타기 때문에
이에 맞는 스포티한 헬멧이나 져지 용품 등등이 인기가많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래서 너무 스포티한 자전거 용품이 많아서 약간은 귀엽고 실용적인 용품을 원했었는데요.
클로스카 헬멧은 저처럼 일상적으로 자전거를 계속 활용하는 분들께 적합한
패션과 개성을 살리면서 휴대성도 있는 출퇴근헬멧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