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손목에 무리가 가게 되며 심하면 손목터널 증후군 같은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버티컬 마우스를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전에 무선 제품인 리줌 M2를 살펴 봤는데 이번에는 유선인 M1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박스
M1과 동일하게 투명 플라스틱 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고정 고리와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 스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개봉
제품 외에 설명서를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외형
유선 이라는 것을 제외한다면 M2와 동일한 블랙 무광 도장에 러버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기능 버튼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팜레스트는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바닥면에는 LED ON/OFF 버튼과 DPI 버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선꼬임,단선 방지에 도움이 되는 페브릭 케이블이 적용되었습니다.
노이즈 필터
USB 포트
금도금 되어 있습니다.




제품 그립감
제품 외형이 한 가지 그립만을 위한 디자인이라 그립방법은 위 이미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물건을 감싸쥐는 듯한 그립법으로 제품을 사용하게 되며 클릭 버튼 방향이 일반적인 마우스와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응기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팜레스트가 없는 경우는 어떤지 궁금하여 확인해 봤습니다. 손목을 받쳐 주는 것이 없어지니 그대로 아래로 미끄러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제품 사용시 팜레스트는 필수 입니다.


제품 설명서
제품 명칭이나 기초적인 내용만 들어있습니다.


제품 LED
LED는
경계선을 따라서 가늘게 점등됩니다.
색상은 소프트웨어에서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소프트웨어 CD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는 리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제품 소프트웨어
크게 마우스, 메크로 메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버튼 설정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DPI, 포인트 속도 같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폴링레이트 500Hz로 기본적용 되어 있으며 최대 1000Hz 까지 지원합니다.


LED는 단색 모드 외에 숨쉬기나 RGB 모드 같은 다양한 모드를 지원합니다.
색상 또한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 LED
앞서 언급한것 처럼 다양한 LED모드를 지원합니다.

메크로는 지원 가능하다 정도만 언급하겠습니다. 자세한 설정방법은 제품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인체공학적 디자인 이라는 말 처럼 일반적인 마우스와 그 외형에서부터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라기 보다는 조이스틱을 연상시키는 특이한 외형과 그립법 등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상당한 적응기간이 필요해 보이는 제품이였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라 홍보하고 있지는 않지만 전용 소프트웨어와 LED를 지원하여 인체공학 게이밍 마우스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자사의 M2와 비슷한 가격대에 있어 간단하게 비교를 한다면 무선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M2를 선택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장점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손목 보호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메크로, LED)
단점
적응기간이 조금 필요함
[이 사용기는 리줌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playwares.com/userreview/55544212
http://arctic01.tistory.com/170
http://cafe.naver.com/poblreview/64030
http://cafe.naver.com/comsclub/300359
http://cafe.naver.com/enuriprosumer/68594
http://cafe.naver.com/danawaevent/63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