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돈 숙면 베리굿베개는 개발자의 경험으로 불면증과 각종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베개라고 해 얼마나 편한지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별도의 택배 박스 없이 포장 박스 그대로 배송되었는데요.

측면에 있는 각인각색, 각인각침이라는 글자처럼 사람들마다 사용하는 베개나 침구도 다르고 자는 습관도 다른데 이 베개는 또한 다양한 형태로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 가능한 기능성베개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물론 개발자인 대표자 연락처까지 공개되어 있는 게 이채롭네요.

홍성돈 숙면 베리굿베개는 인디핑크와 인디블루 두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함께 동봉된 홍보지에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고요.

태그에는 관리 방법과 품질보증서, 알레르기 및 먼지 진드기로부터 보호된다는 내용까지 나와있네요.

베개의 크기는 요즘 나오는 기능성베개들에 비해서는 작은 편입니다. 길이 50 x 폭 27 x 높이 16cm 정도 되며 파란 베개커버 소재는 '바이오워싱린넨8수'라고 합니다. 린넨은 여름에 시원하게 이불로 많이 쓰는 재질이죠.
(주)디아스크에서 제조한 국내 제조 제품이고요. 베개 모양이 상당히 특이합니다. 다리가 달린 게 고인돌 같기도 하고 앉은뱅이 의자 같기도 합니다. 윗면, 아랫면이 있지만 양쪽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윗면을 사용하면 보다 아늑한 느낌을 받고 아랫면 사용 시 목과 머리가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능성베개 홍성돈 숙면 베리굿베개는 윗면과 아랫면의 소재가 다른데요. 몸이 좋지 않던 개발자가 메모리폼 위에 베개솜을 올리고 자니 숙면에 효과가 있어 이런 모양의 베개를 개발했다고 하는데 방송에 나온 아래 영상에서 개발자의 모습과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1분 20초부터 보세요)

그 콘셉트 그대로 다리는 메모리폼 재질로 폴리우레탄 100%라고 하는데요. 둥근 메모리폼이 들어있고 푹신한 탄력이 있습니다.

겉커버는 물론 속커버도 지퍼로 분리가 가능한데요. 하얀 속커버에는 요즘 베개에 많이 쓰이는 라텍스나 메모리폼 계열이 아닌 인조솜이 들어 있습니다. 커버와 솜 모두 폴리에스터 100%라고 하네요.

속커버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죠. 메모리폼을 제외한 바이오워싱린넨커버와 다운필베게솜은 모두 30도 이하의 찬물에 세탁이 가능한데 자세한 내용은 제품에 동봉된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언박싱 영상입니다.

기능성베개 홍성돈 숙면 베리굿베개는 평소에는 세워져 있다가 솜이 폭신하기 때문에 머리에 눌리면 이렇게 가운데만 움푹 들어가게 됩니다. 많은 기능성베개들이 미리 움푹 들어가게 성형되어 있는 것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필요할 때만 들어가게 되어 있는 것이죠.

그래서 누우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가운데만 움푹 들어가며 양쪽이 머리를 감싸며 양쪽 어깨가 원통형 받침대에 맞닿아 안정감과 균형감 있게 숙면을 유도하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바로 누웠을 때 높이는 6~8cm라고 하는데요. 개개인에 따라 너무 높다고 생각하면 다운필솜의 양을 조절해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갑상선이 좋지 않거나 목이 짧은 경우는 베개솜을 20~40g인 1~2주먹을 빼낸 후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보통 이런 기능성베개를 누우면 턱 보다 머리가 더 뒤로 젖혀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머리 쪽이 팽팽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목이 이렇게 펴지면 기도를 개방시켜 수면 시 호흡을 편안하게 할 수 있어 보다 잠이 잘 오고 숙면을 취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자세로 자면 양쪽 어깨 근육도 이완시켜 어깨 통증 완화와 예방을 해주며 상체와 하체의 평형감을 유지시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옆으로 누웠을 때는 메모리폼의 높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높은 10~12cm가 돼서 어깨 통증 유발을 방지하고 통증이 있어도 보다 완화시켜주는 디자인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평소 옆으로 자야 좀 더 잠이 잘 오는 스타일인데 그래서 그런지 옆으로 누워도 많이 꺼지지 않고 약간 거친 리넨의 느낌이 좋아 좀 더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기능성베개 홍성돈 숙면 베리굿베개는 메모리폼 받침대가 있어 이렇게 무릎베개로 책받침 쿠션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책을 보거나 노트북을 올려놓고 쓰기도 좋고요. 책상 위에 엎드려서 잘 때 쪽잠베개나 가슴베개, 차 안에서 휴식베개로 앞뒷면을 활용할 수도 있고 배를 따뜻하게 하기 위한 배 베개 용도로도 좋습니다. 더운 여름엔 다리가 끈적이는 게 싫어 다리에 뭘 끼고 잘 때가 많은데 다리베개로 써도 좋을 것 같네요.

끝으로 요즘 침대는 물론 매트까지 침구류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많은데 기능성베개 홍성돈 숙면 베리굿베개는 국내 공인 기간 FITI의 유해물질 테스트 통과를 하였고 (주)알엔테크에서 라돈 수치 안전성도 입증받았다고 하니 걱정 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S.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