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는 무조건 높이 둬야 한다. 혹시 목이나 어깨가 아프다면 모니터의 위치를 체크할 필요가있다.
목을 앞으로 숙이는 정도에 따라 목에 가해지는 머리의 무게가 얼마나 달라지는지 실험한 결과에서 고개를 45도 수그린채 작업시 머리무게의 4배에 달하는 무게가 목에 가해진다는 결과를 접한적이 있다.
지금도 바라보고 있는 이 모니터 화면이 우리의 목과 어깨 건강을 헤치고있다. 특히나 노트북의 경우는 더욱더.

EQUALE AP-9002



모델명:EQUALE AP-9002 노트북받침대
색상:블랙/화이트
무게:제품-858g/전체-1.060g
재질:플러스틱/메탈
거치 가능한 노트북 크기:17.3인치 이하
제품크기
최소(지지대 접었을때)-280*25.5*280mm
최대(지지대 폈을때)-280*272*280mm

구성품은 본품과 사용설명서 2장으로 구성되어있다. 노트북거치대를 사용할때 가장 중요한점중 하나는 휴대성이다. 지지대를 접었을때 25.5mm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858g의 무게는 부담없는 휴대와 보관에 용이하다.
제품 상단부 중앙 노트북 거치부에는 통풍구가 타공되어있어 발열제어을 제어해주도록 설계되어있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훅이 있어 노트북이나 테블릿제품을 안정감 있게 거치할 수 있다.
베이스 뒷면에 있는 스틸 가이드를 꺼낸 후 원하는 높이에 맞게 밀어 가이드 홈에 고정하여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제품 하단부에는 높이 확장 받침대가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높이 확장 받침대를 사용하면 65mm의 높이가 올라가 눈높이를 맞추는데 사용할수 있으며, 또한 베이스와 받침대의 공간이 확보되어 키보드등 주변기기를 적치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1. 바닥면에 있는 높이 확장 받침대를 바깥쪽 방향으로 돌려 꺼낸후,
2. 후면 방향으로 밀어 고정시킨다.
제품 하단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지지대를 접었을 때나 폈을때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지지해 준다.
브라보텍 EQUAL AP9002는 컴팩트한 사이즈 지만 테블릿부터 17인치 노트북까지 무난하게 거치할수 있다.

최대 하중 10kg의 견고함. 메인프레인과 지지대는 가볍고 강도가 강한 플라스틱 및 스틸 재질을 채택해 제품을 견고하고 단단하게 지지해 준다.

제품 후면부에는 스마트폰 및 테블릿 거치대가 있다.
거치대를 펼치면 테블릿과 스마트폰등 여러 디바이스를 거치할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제품 측면에 장착되어 있는 둥근 나사 모영의 고정 훅 장치를 이용해 노트북 거치부에 테블릿을 베이스에 고정하는 방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노트북 뿐만 아니라 테블릿을 사용할때도 고개를 과도하게 구부리지 않고 사용할수 있어 목에 발생하는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잘못된 자세로 거북목 증후군이나 어깨, 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EQUALE AP-9002는 화면을 눈높이에 맞춰 바른 자세를 유지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간단한 조절으로 디테일한 높이조절, 편안한 시야각 확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고려한 컴팩트한 사이즈, 노트북 뿐만 아니라 테블릿, 스마트폰등 까지 거치 가능한 다용도 멀티스탠드로 활용할수 있어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