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영상을 찍다보면 노트북 용량이 모자르게 됩니다.
그래서 이미 외장하드 1TB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외장하드 역시 전자기기이다보니 사용할시에 항상 조심해서 사용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장나는 것도 문제이지만 소중한 추억을 기록한 외장하드가 고장난다면 추억을 없어지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제가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환경이 아웃도어환경이나 여행에서 사용할 일도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전자기기를 상요할경우에는 습기에 취약한 전자기기가 고장나지 않을까 걱정하게되는데요.
그래서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카메라는 방진방습이되는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아예 방수가 되는 카메라를 사용할 정도인데요.
이번에 제가 가지고 있는 외장하드의 용량이 모잘라 새로운 외장하드를 알아보던 중 실리콘파워 Armor A80 외장하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실리콤파워는 타이완회사인데요.
대만의 다양한 전자기기관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회사입니다.
대만에서만 아니라 아마존 USA 외장하드 브랜드 부분, 아마존 오스트레일일리아 SSD 브랜드 부분, 일본 아마존 메모리모듈&SSD 베스트셀러, 미국 아마존 마이크로 SD&SSD 브랜드 부분의 상위권 판매 제품이기도 합니다.
대만의 해외브랜드라 A/S가 걱정될수도 있는데 (주)하이헤케넷에서 정식 수입을 하고 있기에 그런걱정도 없습니다. 정품수입의 경우 3년의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튼튼한 외장하드이기에 별도의 케이스나 파우치 없이 외장하드 그대로 가방에 넣고 다니고 있는데요.
USB 3.0 타입방식이기에 빠른 저장과 이동이 가능한것도 실리콘파워 Armor A80 외장하드의 장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외장하드에서 정말 소중한 자료들을 700기가 정도 다시 실리콘파워 Armor A80 외장하드에 옮겼느데 튼튼한 외장하드인만큼 데이터 손실에 대한 걱정을 덜었습니다.
카페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외장하드를 쓸때에도 역시 빠르고 편리하게 외장하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에 빠트리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트리는 것까지 테스트 하지는 않을거지만 지금까지 사용한 결과 어떤환경이든 충분히 버텨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