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LG전자의 Slim Portable DVD WRITER 입니다. 외장 ODD라고 하기도 하고 외장 CD롬이라고 하기도하고 부르는 명칭이 많더라고요. 요즘은 컴퓨터를 조립식 컴퓨터를 많이 구매하는 추세인데 컴퓨터에 CD롬을 거의 장착하지 않더라고요. 시대가 많이 변하면서 CD를 사용할 일이 많이 없어졌기 때문이라고 봐요. 하지만 가끔씩 CD롬을 써야될 상황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기회가 생겨서 심플한 제품으로 알아봤는데 USB 형식으로 연결해서 번거로운 설치없이 바로 사용합니다. 편리하기도 하고 다방면으로 유용한 제품인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외장ODD CD롬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제품의 DVD 기록은 최대 8X/6X/5X이며, CD기록은 24X 입니다. 제품의 무게는 200g의 슬림 타입으로 외장형으로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크기와 무게입니다. 슬림 타입이기 때문에 크기도 144mm x 17.5mm x 135.5mm로 굉장이 슬림한 디자인입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제품 패키지 박스 디자인은 화이트 바탕에 블랙으로 디자인된 제품 그림이 들어가 있고 빨간 라인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상당히 심플해 보이지만 패키지 박스에서 나오는 LG의 품격있는 제품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Slim Portable DVD WRITER 본체와 usb포트 케이블, 인스톨 CD, 제품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외장 ODD 시스템 사양입니다. O/S는 윈도우 7, 8,10과 맥 OS X10.7.5이상에서 구동이 가능하고 CPU는 인텔 코어 Duo 이상, RAM은 1GB이상, 인터페이스는 USB 2.0 입니다. USB 3.0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KC인증이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모델명칭은 GP62NB60 제조국가는 중국입니다.
제품의 부피가 상당히 얇아서 쓰기 편리했고 USB 케이블이 호환되는 제품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 좋았으나 USB 2.0인 부분에서 약간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 디자인에 깔끔한 느낌의 슬림 모델이라 전반적으로 만족감있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보통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데 외장 ODD에 케이블 길이가 짧아서 사용하기가 애매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사용하는 컴퓨터의 본체마다 다르겠지만 본체의 앞면에 연결하면 선의 길이는 괜찮았습니다. 다만 컴퓨터 본체의 후면에 연결하게 되면 케이블 자체가 짧아 사용하기 불편한 부분이있었습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사용
제품을 직접 연결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예전에 컴퓨터 본체 안에 같이 조립되어있던 CD롬과 비교를 하자면 확실히 인터페이스의 반응 속도는 빨랐습니다. CD를 넣기 위해서 버튼을 눌렀을 때 몇 초간 기다려야 했던 예전 CD롬과는 다르게 확실히 빠른 반응이었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다 음악을 듣기 때문에 음악 CD가 없어 재생하진 못했지만 다른 CD로 반응속도를 체크해보았습니다. 외장이라고 해서 인식하는데 오래 걸릴 줄 알았지만 전혀 느리지 않았습니다. CD를 삽입하자 마자 LG Slim Portable DVD WRITER에서 작동하는 소리음과 함께 빠르게 인식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제품의 크기도 크지 않을 뿐더러 가지고 다니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휴대하여 다니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LG Slim Portable DVD WRITER에는 M Disc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CD가 가동되면서 손상을 최소화 시킨다는 점 또한 CD사용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자리 잡을 것 같아요. CD는 읽고 쓰는 디스크 영역이 외부로 노출이 되어있어 보관을 잘 못하거나 작은 실수에도 금방 기스가 나버리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 부분들이 많아요.
LG Slim Portable DVD WRITER 제품의 전면 부분에 디스크 가이드가 나오는 동작 버튼이 있습니다. 덜컹거리지도 않으며 부드럽게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미끄럼 방지 차원에서 바닥에 고무 패드가 있는데 외장형 제품의 안정성을 신경 쓴 디데일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총평
요즘은 CD롬이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컴퓨터에 내장 CD롬이 장착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확실히 사용자가 직접 사용했을 때 편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요즘 출시되고 있는 노트북 제품들도 무게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해서 CD롬이 있는 노트북을 보기 어렵습니다. CD롬이 없다보면 난감한 상황이 한번쯤 생길텐데 외장 CD롬 하나 쯤은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713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