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ABKO 앱코 SP400 화이트 PC스피커 후기를 올립니다.
ABKO 앱코 SP400 화이트 PC스피커는 북쉘프 스타일의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특히 흰색이라 더욱 모던하고 깔끔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디의 재질은 고밀도 우든 MDF로 이뤄져 있으며, 1.5인치 트위터를 적용하여 음질을 고려한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2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1. 택배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제품은 택배박스를 이용하지 않고 제품 본 박스에 에어랩핑을해서 택배봉투(HDPE)에 담겨 왔습니다.
- 택배박스를 이용하지 않은 관계로 박스 귀퉁이 등이 찌그러져있는데, 배송에는 택배박스를 이용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 제품 본품 박스는 골재 박스에 무광 코팅된 박스로 전체적으로 제품의 사진과 특성이 컬러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 내부는 부스러기가 날리지 않는 재질의 스티로폼으로 스피커 위아래를 감싸듯이 완충포장되어 있어 배송 중에 제품 파손은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2. 구성품 및 자세한 제품 사진
- 제품의 외형은 북쉘프의 박스 형태를 띠고 있으며, 겉면 마감은 무광 필름과 도장으로 보입니다.
- 트위터는 1.5인치, 미드레인지는 3인치를 채용하였습니다.
- 덕트는 후면이 아닌 전면으로 배치되어있습니다.
- 전원은 USB 단자를 통하여 받고, 전원 인가시 붉은색 LED가 들어옵니다.
- 전원은 우측 볼륨 노브를 돌려야 인가가 됩니다.
- 이어폰 단자 및 마이크 단자 상태 LED 등은 우측 유닛의 우측면에 있습니다.
- 각종 라인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USB 단자, 입력단자, 마이크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트위터는 파란색을 띠고 있으며 미드레인지의 재질은 종이 재질로 보입니다.
- 크기는 BOSE C2S3와 비교시 높이는 거의 같고 깊이는 2/3 정도의 크기입니다.
3. 기타 QC등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
- 흔한 도장 불량이나, 찍힘, 스크래치등 제품 외부 불량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 기타 동작 불량 등 제품 기능상 불량 또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4. 음질
- 일반적으로 음질이라 함은 물리적으로 보여 줄 수 없는 부분이고, 무엇보다 개개인의 주관과 성향에 따라 크게 갈리는 부분이므로 참고 정도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의 출력은 USB 입력을 통하기 때문에 크게 좋다고 볼 수 없으나 볼륨 조절 노브 기준 3시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 저가형의 경우 화이트 노이즈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나 노브 3시 기준으로 귀를 대고 들어야 약하게 들리는 점은 인상적이었습니다.
- 저음의 양감은 적당한 편이나 펀치력, 질감, 단단함은 가격대 제품에 맞는 수준이라고 보입니다.
- 고음부는 트위터가 따로 분리된 제품인 만큼 어느 정도 존재감이 있으며, 피곤하게 쏘지 않습니다.
- FPS 게임으로 테스트시 유닛들의 위치가 느껴지는 등 무난하게 사용 가능했습니다.
5. 총평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특히 화이트 색상이 더욱 두드러지는 제품입니다. 보급형 스피커들에서 자주 보이는 화이트 노이즈도 적은 편이며, 3인치 미드레인지 + 1.5인치 트위터 구성으로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데스크톱 사용 공간처럼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출력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전원부와 볼륨 조절 노브는 분리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판매자의 지원을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체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