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앱코에서 출시한 NCORE 식스팬 케이스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가 있으며 전면의 메쉬디자인과 루나 레인보우 팬, 좌측의 아크릴을 가지고 있습니다. 3만원 초반의 가성비 좋은 케이스이며 일반적인 케이스보다 작은 사이즈로 위치 잡기에도 굉장히 편의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최대 280mm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쿨러는 160mm 까지 장착이 됩니다.
▼ 상단부를 보면 전원 버튼과 리셋, USB 3.0 포트 한 개와 USB 2.0 포트 2개가 있습니다. 조작부는 약간의 경사로 되어 있어 조작이 편리합니다.
▼ 상단에도 2개의 팬이 달려 있어 쿨링환경이 매우 좋습니다.
▼ 파워조립부의 안쪽에는 고무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대개는 파워를 넣을 때 걸리기도 하지만 걸림없이 조립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 팬의 전원 케이블은 미리 연결이 되어 있어 한 번만 연결해 주면 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 HDD, SSD 장착부는 하단의 볼트를 풀어서 조립가이드에 장착을 할 수도 있으며 옆면에 따로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HDD는 최대 2개, SSD는 3개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크기에 비해 확장성이 좋아 보이네요.
▼ 케이스가 작아 큰 쿨러가 장착될까 우려스어웠는데 정확하게 맞추어 장착이 됩니다.
▼ 옆면의 선정리 공간은 여유롭게 되어 있어 커버를 끼웠을 때 불룩하게 나오는 현상은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전면의 RGB 3개 팬과 후면의 1개 팬이 내부를 환하게 밝혀주네요. 쿨러까지 RGB LED를 지원하니 내부가 굉장히 알록달록하게 빛이 납니다. 작동을 하며 놀란 점은 6개의 팬이 돌아가며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시원하게 배출하고 있는 점입니다. 손을 대고 있으면 바람의 흐름이 느껴져 쿨링이 굉장히 잘 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윗면은 LED가 없이 팬기능만 있습니다.
▼ 상단에 바람이 나오는 모습을 종이로 대고 한 번 담아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가벼운 아크릴에 전면의 RGB 팬과 후면의 팬으로 내외부의 분위기를 바꿔주며 게이밍용 PC케이스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앱코의 식스팬 풀 아크릴 LUNAR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케이스 #가성비케이스 #앱코 #앱코케이스 #케이스추천 #견적추천 #견적케이스 #견적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