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가성비 끝판왕 CPU쿨러추천 제품이라고 정평 나있는 JONSBO CR-1000 AUTO RGB 모델입니다. 보통 오버클럭용 공랭시스템을 꾸렸을 때 많이들 기본쿨러가 아닌 사제쿨러를 달게 되는데요, 사제쿨러의 비싼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이나 RGB시스템을 꾸미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 눈 여겨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존스보 CR-1000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JONSBO CR-1000 AUTO RGB의 박스를 살펴보자면 최대 158mm 높이까지 장착이 가능한데요, 최근 생산되는 케이스가 쿨러 최소높이를 160mm이상 뽑아주기 때문에 무난히 어디에든 장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만원 대 가성비CPU쿨러 이기는 하나 700~1800의 팬 속도와 20.55~37.2 데시벨을 자랑하는데요, 조용한 도서관 소음이 40dBA라고 하니 얼마나 조용한 지 느끼실 수 있을 듯. 지원 소켓은 현존하는 거의 모든 CPU를 지원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한 번 언박싱을 해볼까요? 쿨러 본품과 유저가이드 메뉴얼, 인텔/AMD용 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쿨러 설치 시에는 자신의 메인보드에 맞는 가이드 설치 후 장착하면 되겠죠. 박스 내부에도 배송 중 파손을 줄이기 위해 스펀지를 덧대어 놓은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런 사소함 자체에서도 신경 써서 만든 제품임을 알 수 있죠.
다양한 가이드의 모습입니다. 인텔 및 AMD 겸용 백플레이트와 인텔전용가이드, AMD메인보드 지지대 등이 들어있는데요, 눈에 띄는 것은 깨알 같은 써멀구리스입니다. 설치 시 준비를 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그저 한줄기 빛 같은 존재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럼 오토 RGB LED가 탑재된 존스보 CR-1000을 살펴보도록 하죠. 먼저 120mm의 RGB LED RWM Fan이 눈에 띄는데요, CPU의 온도에 따라 팬 속도가 조절되는 PWM기능으로 인해 최소 700RPM에서 최대 1800RPM까지 자동으로 변경되게 된답니다. 상단에도 RGB LED의 존스보 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120mm의 쿨링팬은 걸쇠 형태로 방열판에 부착되어있으며 방열판 같은 경우엔 열 전도율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히트 싱크는 6mm지름의 히트파이프 4개와 대형 베이스 하나로 이루어져 있어 CPU의 열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겠죠.
새 제품 구매 시 히트 싱크 부분은 기스나 먼지방지를 위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간혹 가다가 장착 시 제거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으니 주의하심이..
커넥터는 4핀 전원으로 CPU쿨러 4핀에 꼽아주면 되겠죠. 그럼 간단하게 가이드 설치 후 한 번 장착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쿨러의 걸쇠를 잡아당겨 쿨러를 떼어낸 후 가이드 설치를 하면 더욱 더 편하답니다. 일단 가이드 고정 걸쇠만 제거 한다면 위와 같이 방열판과 쿨러가 분리되겠죠.
저는 인텔 1150소켓 시스템에 설치할 예정이므로 먼저 인텔용 가이드를 설치해줍니다.
두 번째로 백플레이트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양면으로 인텔/AMD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1150 소켓이기 때문에 중간에 위치를 둔 후 백플레이트 나사를 꼽아놓으면 되겠죠.
오늘 퇴직당할 쵸코파이 쿨러입니다. 물론 기본쿨러도 충분히 발열을 잡아주긴 하지만 사제 CPU쿨러와 온도가 10도 이상 차이 나기 때문에 고사양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나 오버클럭을 하실 분들이라면 필히 변경하셔야 합니다.
(더러움 주의)
CPU쿨러추천 제품인 존스보 CR-1000를 설치하기 위해 기본쿨러 써멀구리스를 닦아낸 후 백플레이트를 끼워주고, 써멀구리스를 도포해줍니다. 저는 저번에 사놓은 ZM-STC9로 재도포 완료우!
이 후 히트 싱크 스티커를 떼어낸 후 나사를 조아 마무리해주면 되겠죠. 램과 거리가 좁으신 분들이라면 저처럼 쿨링팬의 걸쇠를 풀어낸 후 작업하시면 더욱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설치 후 가성비CPU쿨러 CR-1000의 AUTO RGB LED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AUTO RGB 모델이라 그런지 불을 꺼놓고 보면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듯!
설치 이 후 HWMonitor로 CPU온도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여름이라 쵸코파이 쿨러로 40도에서 45도 이상 올라가기 마련인데 쿨러 변경덕에 30대 중반 온도를 유지하는 모습! 괜히 가성비CPU쿨러라고 부르는 건 아닌 것 같네요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쿨링! 가성비 甲이라 불리는 JONSBO CR-1000 AUTO RGB 설치 후기를 만나봤는데요, AMD 시스템에 사용 시에는 무뽑기 방지 설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문제 없이 사용가능 하다는 점도 유의하시면 좋겠네요. 위에서도 말한 것처럼 괜찮은 CPU쿨러 찾고 계신 분들이나 고사양게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RGB감성을 더한 존스보 CR-1000 한 번 살펴보시길! 그럼 더 자세한 사양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000!
http://prod.danawa.com/info/?pcode=9244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