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화 기술이 발전하면서 필름카메라 시대의 인화방식에서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모바일 사진들을 곧바로 인화할 수 있는 휴대용 포토프린터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의 아날로그 감성에서 디지털 카메라 혹은 모바일 카메라의 디지털 감성으로 이제 언제 어디서나 1분 정도의 시간만 있으면 바로 촬영하여 인화할 수 있는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캐논에서는 아날로그 감성을 디지털화하여 일상, 여행, 나들이에서 쉽게 인화할 수 있는 포토프린터 인스픽 PV-123을 출시하여 휴대하면서 필요할때마다 사진을 인화하여 선물하거나 사진첩, 앨범, 다이어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캐논 휴대용 포토프린터 인스픽 PV-123이라는 조금은 새롭고, 휴대가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디지털 모바일 시대에 적합하며, 활용도 높은 포토프린터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캐논 인스픽 포토프린터는 작은 박스에 패키징되어 있으며 외관을 보면 정말 작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한손에 쏙 들어오는 실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하며, 중간에 앱으로 개성있는 효과를 적용하여 나만의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는게 포인트입니다.
지원 스마트폰 기종은 구글 안드로이드는 물론 애플 iOS(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픽 구성은 포토프린터 본체를 포함하여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 충전 안내
가이드, 인화지 10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 10장의 인화지는 모두 사용하면 인화지만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디자인은 화사한 느낌을 전달하여 어디에나 잘 어울립니다.
큰 프린터나 복합기가 아닌 휴대 가능한 포토프린터이기 때문에 사각형으로 작은 크기는 한 손으로 잡을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벼워 편하게 들고 이동할 수 있어요.
기본 색상 조합은 화이트 + 그레이, 화이트 + 로즈골드, 화이트 + 민트 조합으로 배색이 자연스럽게 잘 어울립니다. 프린터 본체의 색상 구성은 전면은 화이트, 하단은 그레이 컬러로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화지가 나오는 반대편에는 마이크로 5핀 USB 충전 단자, 충전 LED, 핸드스트랩 고리, 리셋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 단자가 있는 반대편에는 인화된 인화지가 나오는 토출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전원 On/Off 버튼과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반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A4 용지를 용지함에 셋팅해줘야 하듯이 ~ 인스픽 포토프린터도 10장의 인화지를 용지함에 넣어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상단의 커버를 충전단자쪽으로
밀어 오픈합니다.
포토프린터 상단이 완전히 오픈된 상태에서 기본 제공하는 10장의 인화지를 꺼내 빈 공간에 넣어 줍니다. 넣을때 주의할 점은 ZINK 스마트 시트가 가장 아래쪽, 그러니까 밑바닥으로 가도록 한 다음에 커버를 덮어주면 인화지 셋팅은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여기서 파란색의 스마트 시트를 가장 아래쪽에 넣는 이유는 색상 조정, 인화지 세트가 정품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주기 위함입니다.
휴대용이라는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는 내장된 배터리를 풀로 충전해줘야 합니다.
LED 색상이 레드이면 충전중, 그린 컬러이면 충전이 완료된 상태로 100% 충전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캐논 인스픽 포토프린터는 캐논 미니 프린트라는 앱을 설치해야 다양한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쇄(인화)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여 촬영하여 바로 인쇄하거나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과 인스픽 포토프린터는 블루투스로 연결합니다.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 켜준 후에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하여 Canon Mini Printer 장치를 페어링합니다.
마지막으로 앱을 실행하여 프린터를 다시한번 연결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앱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는 연결되었다는 그린 컬러의 아이콘에 뜨게 되며, 만약 연결되지 않으면 X자로 표시됩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스마트폰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거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곧바로 인화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페이스북과 같은 SNS, 사진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로컬 메모리에 사진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면 현재 인화 가능한 사진이 리스트업 됩니다.
인화는 단일 사진, 레이아웃 기능을 이용하여 2장 이상의 사진을 배치하여 인화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진을 선택하면 다양한 편집 기능이 하단에 표시되는데요. 크기조절, 색상조절, 글자입력, 테두리, 스티커/이모티콘 삽입, 톤 변경, 얼굴 변형, 다양한 효과 적용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기본 사진의 색감을 조절하는 특수 효과 기능입니다. 수치 조절이 가능해서 좋아하는 톤이나 색상으로 편집이 가능하며 이렇게 적용된 사진은 따로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밝기로 편집한 사진을 로딩하여 인쇄해 보겠습니다. 효과를 적용한 후, 우측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쇄 대기 화면으로 이동하며 곧바로 사진 인화가 시작됩니다.
사진 편집부터 인쇄 대기란으로이동 데이터를 프린터로 전송하여 인화되기 까지 걸리는 시간은 많이 잡아봐야 2분 정도면 끝낼 수 있습니다. 2x3" 사진 인화 속도는 약 50초 정도가 소요되는데, 50초에는 모터 작동 시간이 포함되어 체감 속도는 더 빠르게 느껴집니다.
인스픽 인쇄 기술은 ZERO INK 기술로 별도의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풀 컬러 인쇄가 가능합니다. 인쇄에 필요한 색상은 모두 특수 용지 안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314 x 400dpi로 인화된 사진들을 보면 색감이나 선명도가 생각 이상입니다.
작다고 사진 화질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다 싶어요.
이런 식으로 인화한 사진은 사진첩, 다이어리, 앨범 형태로 보관이나 소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 인테리어, 액자 등을 활용하여 꾸밀 수 있고, 아이들은 성장 다이어리로 만들어 놓으면 추억들을 반추할 수 있고, 과거의 즐거웠던 기억들을 자극하여 그때 시절로 잠깐 돌아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집안 분위기도 좋아지고, 어렸을때 사진을 보고 쑥스러워 하기도 합니다.
캐논 인스픽 PV-123 휴대용 포토프린터는 스마트폰으로 바로 찍고 바로 인화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제로 잉크 기술을 사용하여 카트리지 없이도 인쇄할 수 있어 과거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여행지, 생일파티장, 나들이, 캠핑장 등 외부 공간에서 인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앱을 설치하면 나만의 개성 넘치는 사진 편집, 자기만의 스타일로 꾸미기 등 누가 보더라도 멋진 사진들의 결과물을 누구나 얻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을때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이 쌓여가기만 했지만 지금은 바로 찍고 바로 인화할 수 있어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아이들이 성장하는 시간을 타임라인에 따라 의미있게 기록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성장앨범, 사진첩을 성인이 되었을때 다시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662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