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것을 담다, 남밤톨 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각종 IoT 기기의 출현과 무선 인터넷의 기술 발달로 무선이 유선을 대체하는 시점에 현대인의 삶에서 와이파이는 없어선 안될 존재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공유기는 대부분 인터넷 회선 근처에 설치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정 및 대형 평수의 아파트, 복층 구조의 건물처럼 복잡한 환경에서는 와이파이의 커버리지를 온전히 사용할 수 없어 음영지역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끊김없는 안정적인 무선 연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대안책이 많이 제시되고 있는데, 각 장치들이 서로 그물망처럼 연결되어 하나의 무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메시(Mesh)와이파이 기술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네트워크 장비 전문 기업인 넷기어(Netgear)社의 오르비 RBK852로 와이파이6의 OFDMA 기술과 최대 105평까지 무선 영역을 커버하는 AX6000급의 와이파이 성능을 갖추고 있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무선 성능을 온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bamtoltak/222027936787
넷기어 오르비 RBK852 메시 와이파이 제품박스와 구성품
8개의 안테나는 기기 안쪽에 내장된 형태로 제품 외부로 돌출된 부분이 적어 공간 활용 및 인테리어 소품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RBK852 메시 와이파이 사용해보기
Orbi 라우터의 인터넷 포트와 모뎀을 연결하고 위치 서비스 기능으로 동기화를 하면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하기 때문에 편리했습니다
'WiFi 분석' 탭을 누르면 신호 강도, 무선 네트워크 상태, 채널 간섭 정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프로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음영 지역을 제외한 무선 채널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장 밖에서의 속도는 어떨까요? 약 26~27m 떨어진 거리(건물 복도)에서 LG G7 ThinQ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무선 송수신 성능을 측정한 결과 메인 라우터의 2.4GHz 대역 속도는 측정이 불가하였으며, 5GHz 의 속도를 비교하였을 때 크게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넷기어 오르비 RBK852 메시 와이파이를 마무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