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쁨 주의! ABKO SUITMASTER 290G 위저드 강화유리 케이스
이번에 좋은 기회가 되어 #앱코 의 신형 #PC케이스 를 조립해봤습니다.
#SUITMASTER 는 #앱코의 프리미엄 라인업이며, 조립 후 첫 느낌은 "이쁘다!!" 였습니다.
필자는 #LED케이스 를 그렇게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 기본에 충실한 #케이스 를 써왔습니다.
퇴근 후 잠깐 잠깐 게임을 하는데 와이프의 눈총이 따가워 쥐죽은듯이 조용히 사는 처지지요.
그래서 화려함 보다는 흔히 말하는 #유부남에디션 을 구성해왔었습니다.
일명 외유내강 컴퓨터!!!
#앱코 의 #수트마스터 290G 강화유리 적용해보고는 그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조금이지만 와이프에게 화려함을 보여줘도 케이스가 너무 이쁘기에 등짝 스메싱은 안맞을것 같습니다.
#ABKO #SUITMASTER 290G 위저드 강화유리 케이스의 장점
1. 이쁩니다. 매우 이뻐 감성 돋습니다.
버튼 하나로 RGB 모드와 단일 컬로모드로 쉽게 변경가능하며 2~3초간 누르고 있으면 팬은 돌아가며 LED 는 끌수 있는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2. LED 6팬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매우 뛰어난 #가성비케이스
3. 내부 여러군데 타공이 잘 되어 있어 좋은 조립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4. 측면 #도어타입 강화유리 적용이 되었고, 전면 그릴과 먼지 필터가 찰탁식으로 설계되어 먼지관리에 매우 용이합니다.
◈Packing
포장은 카톤 박스에 예쁘게 포장되어 왔으며, 내부에는 충격완화 PE 폼이 적용 되어있어 배송 중 사고를 예방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은 #컴퓨터케이스 내부에 잘 묶여져 있어 스크류가 튀어나와 케이스를 긁어먹을일은 없겠습니다.
설명서는 친절히 한글로 되어있어 주의사항을 쉽게 알수 있었습니다.
특히 그래픽카드 장착에 적용되는 스크류가 다른데 설명서에 그림으로 표기되어 있어 잘 적용시킬 수 있었습니다.
스크류는 별도의 봉지에 따로 들어있으며, USB 커버 3개, 케이블 타이 5개도 들어있어 깔끔하게 선정리도 가능하겠습니다.
◈Design
케이스 전면 디자인은 전면이 상당히 독특한 모양새입니다.
독특한 문양으로 디자인된 앞면은 LED가 잘 보이게 되어있으며 깔끔하게 도색되어 있으며 쉽게 탈착이 가능하고 먼지 필터도 탈착하여 청소가 쉽습니다.
좌측면은 강화유리를 적용하여 내부가 시원~스럽게 보이네요.
바닥부 4개소에는 미끄럼 방지가 적용되었으며 먼지필터는 끼웠다 뺄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LED 가 켜졌을때 가장 멋있도록 강조된 모양이며 PC가 켜지지 않았을때는 무난하게 볼수 있는 #가성비케이스 입니다.
◈Size&확장성
ABKO SUITMASTER 290G 위저드 강화유리 케이스는 일반 유저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미들케이스 이며 중량은 5.5 kg에 Size는 400(W) x 210(D) x 480(H) mm 로 미들케이스 중에서도 꽤 큰 Size 입니다.
장착 가능한 메인보드 규격은 ATX, M-ATX, Mini ITX 로 폭넓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스 크기가 크기에 그래픽 카드 장착 가능 길이는 330mm, CPU 쿨러는 최대높이 160mm 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요즘 수랭쿨러 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아래 사진처럼 전면, 상단, 후면에 각 Size 의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므로 참조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라디에이터 장착 가능 Size
상단 : 120 / 240 mm
전면 : 120 / 240/ 360 mm
후면 : 120 mm
HDD는 총 2 ea, SDD는 총 5 ea 를 장착할 수 있어 확장성도 뛰어납니다.
저는 SDD 한개와 HDD 2개를 장착해서 사용하며 SSD/HDD 모두 드라이브 베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편의성
내부 공간이 상당히 넉넉하고 측면부 선정리 공간의 틈이 넓어 선 정리시에 매우 편합니다.
제 경우에는 우측면 보이지 않는 공간에 선을 구겨넣고 닫아버릴 수 있을정도로 선 정리 공간이 넓어 매우 좋았으며, 선 정리 타공 Hole 이 설계가 잘 되어 있어 매우 #편리한케이스 입니다.
ABKO SUITMASTER 290G 위저드 강화유리 케이스가 #추천케이스 가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측면 강화유리 여닫이 문이라는 것입니다.
측면 강화유리는 약하게 썬팅이 되어있어 내부가 훤히 잘 들여다 보이게 되어 있으며 내부를 열고 싶을때는 손잡이가 달린 유리문을 번거롭게 스크류 조이고 풀고 하는것이 아닌 그냥 열면 됩니다.
손잡이부에는 자석이 달려있어 닫혔을때는 잘 붙어있어 안정감도 있네요.
◈Cooling
제가 이 케이스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바로 쿨링입니다.
기본 6개의 120mm Full Moon Lunar_SL 팬이 장착되어 있기에 (전면 3개, 상면 2개, 후면 1개) 조립 완성하고 손을 넣어 시스템 쿨러의 공기 흐름을 느껴봤는데 생각 이상으로 공기 순환이 잘 되었습니다.
전면에는 120 mm 팬 3개가 장착되어 있음
상면 120 mm 팬 2개, 후면 1개가 장착되어 있음
그리고 파워 서플라이 장착부 위에 추가로 120 mm 팬 2개를 더 달수 있습니다.
저는 120mm 팬 두개를 추가로 달아 총 8개의 팬을 돌리게 만들었습니다.
항상 그래픽카드 온도가 신경쓰여 그래픽카드 쿨러를 달까 고민했는데 추가 쿨러 바람 방향을 그래픽카드 쪽으로 올라가게 만들어 더 좋은 발열관리를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LED
Full Moon Lunar_SL 팬 6개에서 나오는 발광 효과는 오묘하게 이쁩니다.
또 하나의 큰 장점은 리셋 버튼 하나만으로 LED 색 변경이 자유로운 점입니다.
보통 #가성비케이스 에서 LED 끄고 싶으면 쿨러와 LED 모두 꺼지게 되어있는데 #앱코 케이스는 리셋버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LED만 끌수 있으며 한번 누를때마다 색이 변합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뻐요.
전면에서 보면 저 독특한 문양과 LED 가 매우 이색적인 느낌을 내 줍니다.
여기에 상당히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맺으며...
앱코 #수트마스터 290G 위저드 강화유리 케이스를 사용해본 소감은 #가성비PC케이스 중에서도 상당히 잘 만든 케이스입니다.
수트마스터라는 프리미어 라인업이라 고급진 느낌도 나고 무엇보다 LED 켰을때 무척 이쁩니다.
쿨링도 상당히 좋고, 측면에 도어타입 윈도우 적용, 전면 착탈식 그릴과 먼지필터 적용하여 편의성도 상당히 높습니다.
PC 구성하실때 #견적추천제품 으로 손색이 없네요.
판매자의 지원을 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한 체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