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 : 잘만
제품명 : S3 풀 아크릴
등록년일(다나와기준) : 2018년 11월
가격 : 약 3만 5천원
잘만에서 나온 아크릴 케이스입니다.
모델명은 S3 풀 아크릴이며 가격은 약 3만 5천원 정도에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즉, 저렴한 케이스에 속하며 최고의 가성비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케이스에 대해서 느꼇던 장점 및 단점도 같이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다나와 등록 기준 2018년 11월 이라 개인이 느끼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미들타워이며 표준/Micro-ATX, Mini-ITX의 보드를 지원하며 기본장착 쿨링팬은 3개(4개 아닙니다), 너비 189mm/깊이 412mm/높이 451mm 입니다.
더 자세한건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또한 오른쪽 사진에는 간략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폭넓은 확장성과 조립 편의성을 위해 toolless 브라켓이 적용되었으며 수랭식 CPU 쿨러 장착 공간도 배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케이스에는 풀 아크릴로 되어 있어서 내부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크릴로 되어 있으면 장점으로는 케이스 자체가 가벼워진다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쉽게 스크래치를 입거나 내구성이 빨리 저하가 됩니다.
전면부는 매우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용 팬도 RGB가 아닌 일반 팬이 들어가 있어서 화려하지 않으며 케이스 전면부는 안을 볼 수 없게 되어 있어서 조잡하지 않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는 별 이상 없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가성비 케이스라고 생각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즉, 기본기에 충실했다고 보면 됩니다.
(동영상을 넣을수 없나요..? 모르겠어요ㅠ)
상단에는 따로 팬이 장착이 안 되어 있으며(추가 가능) 먼지 필터망이 자석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원부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크게 되어 있으며 마이크 및 이어폰 단자, USB 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의 기본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각종 나샤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는 저렴한 케이스지만 원활한 공기 순환 설계가 되어 있어서 앞에서 빨아들인 바람을 상단 또는 후면으로 빠져나갈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파워 장착을 하단에 하면서 폭넓은 확장성과 조립 편의성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선 정리를 위한 공간도 있으며 HDD 장착부 따로, SSD 장착부 따로 위치해 있어서 구분하여 조립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케이스 자체에 별다른 RGB가 없어서 좋은 듯 합니다.
기존 CPU 쿨러에 나오는 RGB가 은은하게 비추어 잘만 S3 풀 아크릴 케이스를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케이스의 전면 디자인 때문 이라고도 생각이 됩니다.)
앞서서는 간단한 개봉기 및 소개를 해드렸는데 이 케이스에 대해서 생각하는 단점을 얘기해 볼 까 합니다.
아무래도 저렴하고 가성비 케이스이다 보니까 중저가형 또는 고가형 미들 케이스 보다 케이스 크기의, 그 중에서도 높이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CPU 케이블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는데 높이가 낮다 보니까 메인보드 장착 후 선을 빼고 넣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오른쪽 사지을 보시면 I/O 패널 장착부와 상단 끝부분의 차이가 얼마 안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조금 수정하여 보완한다면 CPU 선 연결 시 또는 선 정리할 시에 더욱더 편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6683218
이상으로 잘만 S3 풀 아크릴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