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잘만에서 만들어서 출시한 가성비파워 MegaMax 500W 80PLUS STANDARD를 리뷰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도의 컴퓨터를 사용하실 거라면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는 파워 서플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잘만의 파워에는 500W~700W 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이 구성되어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구매하면 좋습니다.
일단 배송은 위 사진 처럼 회색 비닐봉지에 포장 되어서 배송됩니다.
그럼 이제 박스를 보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두사진은 박스 외관입니다. 아래쪽 사진을 보면 개봉확인씰이 있는데 가성비 제품임에도 개봉씰이 있는 것은 칭찬할 일이죠.
그리고 박스 다른 면들을 보면
오른쪽 사진을 보면 제품의 상세 스팩이 그리고 왼쪽에는 80PIUS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것과 여러가지 상품의 특징이 적혀있어요. 콘덴서 105도 사용도 인상적이구요.
근데 여기서 80PIUS 인증이 무엇이냐??
80PIUS 인증은 현재 존재하는 파워서플라이 인증중에서 가장 신뢰도가 높은 인증입니다. 이런 효율을 내려면 그만큼 내부의 부품도 좋아야 되기때문에 좋은 파워서플라이를 구입하는데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런 인증을 절대적으로 믿으면 안되는 이유는 80PLUS 인증은 제품을 출시할때만 심사를 받는 인증이라는 것을 악용하여 하는 기업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조사의 신뢰도가 있는지 중요한데 잘만은 과거 명성에 비해 현제는 초라하긴 하지만 a/s나 사후처리가 대인배 수준의 기업이라 믿고 구매할수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뒷면을 살펴보면
각국가의 언어로 간단한 설명을 적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제품이 완충제에 포장이 되어있고 설명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은 설명서, 전원선, 고정나사, 케이블타이, 제품 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를 바면 팬 부분에 로고가 박혀있는 것을 볼수 있어요.
그리고 선에 고무줄로 정리 해둔것을 볼수 있어요 근데 저것은 빼기 힘드니 자르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선 종류는 STAT케이블은 6개가 제공이 되고, 24핀 메인보드 케이블은 슬리빙처리가 되어서 단단한 느낌을 주고, cpu 전원케이블은 4핀과 8핀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가 적당하여서 연결이 간단하였고 선정리도 쉽게 할수 있었습니다.
2. 설치
그리고 제 서브 컴퓨터에 장착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소음 측정
소음은 매우 작게 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뒤쪽에 40에 있는 그래프는 방문을 열어놔서...
3. 마무리
그럼 이제 마무리를 해볼 것인데 우선 살펴본 제품은 MegaMax 500W 80PLUS STANDARD 파워서플라이 였습니다. 그렇게 고사양 제품군 아니고 가성비로 밀고나가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가성비라고 하면 사무용이나 가정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고 또 6년의 긴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해 좋습니다.(위에도 말했지만 잘만의 사후처리는 정말 좋은 축에 속해서 무상보증기간을 믿고 사용해도 됩니다.)
저처럼 서브컴에 사용하고 싶거나 사무용 정도의 성능을 원하는 분들은 잘만의 메가맥스 파워를 최고의 가성비 파워로 추천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