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한 가성비 좋은 RGB 초경량 게이밍마우스인 MANIC MG201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1. 마이크로닉스 MANIC MG201 패키지 및 특장점
MANIC MG201은 RGB Lighting이 지원되며, SPCP199 광센서를 채택한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MG201은 블랙 색상의 마우스로 2천만 회 클릭 수명의 후아노(HUANO) 스위치를 사용했습니다.
크기는 122 * 64 * 43mm이며, 최대 6400 DPI를 지원합니다.
6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9 ± 2g의 무게로 초경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위에서 보았던 스펙 정보와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마우스 본체와 제품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MANIC MG201의 외형
제품의 크기는 위에서 설명한 대로 122 * 64 * 43mm이며, 마우스 하단면을 제외하고는 허니콤 모양으로 모두 타공되어 있습니다.
타공이 되어 있어 제품이 굉장히 가볍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그립감이 뛰어나 오랜 시간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좌, 우 클릭 버튼, 스크롤 휠, DPI 조절 버튼, 기능키 2개로 총 6개의 버튼을 제공합니다.
MANIC MG201 게이밍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으로 디자인하여 기존에 대칭형 마우스를 선호하던 사용자나 왼손잡이 사용자도 적응할 필요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 꼬임 방지를 위한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로 제작되었으며, 긴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도록 벨크로 타이를 제공해줍니다.
데이터 송, 수신간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억제하기 위한 노이즈 필터도 달려있습니다.
3. MANIC MG201 사용 및 후기
제품을 연결하면 측면, 상단면, 휠버튼까지 화려하게 장식된 RGB 일루미네이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DPI + LEFT 버튼으로 7가지의 화려한 백라이트 모드를 변경할 수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마우스 바닥면의 경우도 타공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라벨 스티커를 통해 타공을 커버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손이 다소 작은 사이즈인데 마우스를 쥐어 보니 그립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릭압이나 소음도 나쁘지 않고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스크롤 휠을 사용해보니 걸리는 느낌없이 부드럽게 돌아가면서도 휠을 어느 정도 돌렸는지의 감도 알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DPI는 단축 버튼을 통해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닉스 MG201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고 사용도 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는 괜찮은 성능으로 사용 가능했습니다.
허니콤 모양의 타공 디자인으로 가벼우며, 다양한 RGB LED 효과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립감이 좋고, 가성비가 훌륭해 RGB 감성을 느끼고 싶은 게이머들 또는 항상 노트북을 휴대하고 다니는 사용자들에게 추천을 해보고 싶습니다.
구매링크
http://prod.danawa.com/info/?pcode=11912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