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20대 초중반부터 면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곤 합니다. 물론 예외로 10대 중,후반부터 필요하신 분들도 간혹 계시겠죠? 저 또한 예외는 아닌데요, 피부가 민감해서 그런지 날 면도기를 사용하고 나면 자꾸 베이거나 상처가 생기기 십상이더라구요. 3년 전쯤부터 자극이 덜 한 전기면도기로 바꾸고 난 뒤 빈도가 확실히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약 100년이라는 어마어마한 역사를 가진 전기면도기추천 브랜드인 브라운社의 New 시리즈5 50-B4200CS 제품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언박싱 이 후 기존에 사용 중이던 가성비 전기면도기인 시리즈3 310S와도 비교해볼 생각이니 기존에 구매를 염두 해두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완전히 새로운 시리즈5로 돌아오면서 간편한 세정기능뿐만 아니라 급속충전, 이지클릭(그루밍족을 위한 간편 트리머 헤드)추가 등이 이루어졌답니다. 배터리 또한 리튬이온을 사용하여 기기 전체무게가 가벼워졌으며 자연 방전률도 최소화 시켰다고 할 수 있겠죠. 만약 배터리가 방전 되었을 때 5분만 충전한다면 1회 이상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성도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이루어진 부분은 역시 면도기 헤드를 분리하지 않고 세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New 시리즈5 50-B4200CS 언박싱을 한 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박스 내부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박스 모양을 잡아놓은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전체 구성품은 기기 본품을 포함하여 수염 트리머, 충전 스텐드, 청소 솔, 충전기 어댑터와 설명서 및 보증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먼저 충전기어댑터의 모습을 살펴보면 넉넉한 케이블 길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욕실 및 화장대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엔 기 사용 중이던 충전기어댑터와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양쪽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듯 합니다.
충전 스텐드는 바닥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는데요, 상단에 그대로 전기면도기를 올려놓고 뒷쪽에 어댑터를 연결하면 되겠죠?
New 시리즈5에 추가로 들어있는 수염트리머의 모습입니다. 간단하게 구렛나루나 눈썹 정리할 때에 사용한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의 주인공인 새롭게 돌아온 New 시리즈5 본품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뚱뚱한 느낌의 구형보다 그립감을 살릴 수 있게 조금 더 얇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헤드부분 아래 양쪽 홈을 통해 헤드를 분리하지 않고 세정할 수 있게 변경되었답니다.
실제 성인 남성의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전원버튼 하단에는 4개의 프로 디스플레이 LED가 추가되었는데요, 중간에 위치한 배터리 표시등을 포함해 세척 표시등과 부품교체 표시등, 플러그 표시등, 여행용 잠금 표시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한 번 더 살펴보도록 할게요.
본품 날 보호캡과 날망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3개의 독립적인 커팅날과 망을 통해 길고 짧은 수염을 한 번에 커팅할 수 있겠죠. 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1개의 중앙트리머와 2개의 면도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루밍을 위해 기존 날망을 제거하고 트리머로 교체한 모습인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거울을 보며 눈썹이나 구렛나루 정리를 통해 조금 더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겠죠.
실 구동 영상입니다. 구동 시에 잔량 배터리를 알 수 있고 Wet & Dry기능이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샤워 중 폼이나 젤을 사용하여도 문제 없이 사용 할 수 있답니다. 세척 시에도 헤드 아래 옆부분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실제로 면도를 해본 결과 더 깔끔하게 면도가 되는 느낌이 들었네요.
충전스텐드에 전기면도기를 올려놓고 충전하는 모습인데요, 중간에 위치한 3개의 화이트 LED로 기기의 배터리 잔량을 알 수 있답니다. 위에서 New 버전에서는 4개의 LED가 추가되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충전 중에는 기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전원버튼을 눌러 사용하려고 한다면 플러그 표시등이 점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중 사용 불가)
전기면도기를 갖고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을 다닐 때 오동작 방지를 위해 기기 잠금 기능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3초간 전원버튼을 눌러 기기 동작을 잠글 수 있으며 우측 하단 여행용 잠금표시등이 점등된답니다. 만약 다시 사용 시에는 3초간 전원버튼을 눌러 해제할 수 있겠죠?
좌측 상단의 LED인 세척 표시등은 세척이 필요할 시기에 맞춰 점등되며 우측 상단의 LED 또한 부품교체 시기가 다가오면 점등된다고 합니다. 부품교체 이 후 8초동안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점멸되며 바로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권장 부품 교체 시기는 18개월입니다)
3년전 구매했던 시리즈3 310S와 비교한다면 조금 더 그립감을 살린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도 니켈 수소에서 리튬이온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시리즈3 같은 경우 1시간 충전 시에 20분밖에 사용하지 못했다면 시리즈5 50-B4200CS 같은 경우엔 1시간 충전 시 50분동안 사용을 할 수 있어 확실히 휴대성을 늘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날망을 비교했을 때에는 거의 비슷하지만 날망을 제거했을 때 내부 구조가 다른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답니다. 기존 시리즈3은 날망을 제거해 흐르는 물에 세척을 진행했다면 시리즈5 같은 경우엔 교체를 제외하고는 날망을 제거할 일이 없다는..
화장대뿐만 아니라 화장실에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거치형 스텐드를 통해 자연 건조 및 충전은 덤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오늘은 전기면도기 추천 제품, 새롭게 돌아온 브라운 New 시리즈5 50-B4200CS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시리즈3은 휴대용으로 차에, 시리즈5는 집에서 메인으로 사용 해야겠네요. 기존 면도 시에 피부 자극에 고통 받으시는 분들이나 전기면도기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디자인과 절삭력, 저자극까지 한번에 잡은 브라운 New 시리즈5를 강력 추천 드릴 수 있겠네요. 그럼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바라며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20000!
제품 자세히 보러가기 : http://prod.danawa.com/info/?pcode=1198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