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리뷰 포스팅을 업로드합니다.
샤오미 가성비 스마트워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워치하면 어메이징핏이 생각나는데요. 솔라LS05 제품이 몇 차례 제품이 개선되면서 이번에 출시되었더라고요. 솔라라는 이름에는 기대감이 있어 태양광 충전방식인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더라고요.
반면에 원형 디자인에 무난한 디자인은 남녀노소 사용하기에 준수합니다. 화면 크기도 1.2인치가 넘는 디스플레이어서 시안성도 좋고 다양한 알림 등을 받아 확인할 때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가격은 4만 원이 채 되지 않음에도 내장된 기능들도 필요한 기능은 모두 포함합니다.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연결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고나서 심박도 측정, 알림 메시지 받기, 핸드폰 찾기, IP68등급의 생활방수방진까지 지원하니 생활하는 동안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게다가 한번 충전하면 최대 설정에 따라 3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하니 최소 몇 가지 기능설정을 한다고 하더라도 15일 이상 유지되니 다른 제조사의 워치류 대비 배터리로부터의 스트레스가 훨씬 덜합니다.
워치류에서 15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 획기적이죠. 보통 밴드류에서나 가능한 배터리 유지력인데 샤오미에서 정말 일을 낸 것 같더라고요.
게다가 스트랩은 22mm로 표준 시곗줄이라 기존에 사용하던 스트랩과 호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죽 스트랩으로 바꾸고 싶으면 언제든 지 기존에 사용하던 시계의 스트랩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착용하고 사용하는 동안에 조금 투박한 외관이라는 생각이 들긴했습니다. 아무래도 샤오미의 제품에서 가성비 제품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감수해야하는 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게 감수할 점을 고려하더라도 가격적으로 워낙에 저렴하기 때문에 스마트워치를 통해 단순 알림 등을 확인하시려면 헬로우 솔라 ls05는 좋은 대안이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