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 스펙
블루투스 버전 : Bluethooth V5.0
배터리 용량 : 55mAh(이어버즈), 550mAh(크래들)
충전 : 유선충전(type-C), 무선충전
무게 : 40g
몬스타기어 서머너버즈 나비는 블루투스 5.0 버전을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으로 55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래들의 경우 이어버즈의 10개의 용량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 양쪽 이어버즈를 약 4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 무게는 50g도 나가지 않을 정도로 매우 가벼운 편으로 휴대성은 충분히 확보되었습니다.
2. 언박싱
제품 상자에는 특별한 문구가 거의 없는 편이며 제품명과 나비무늬 정도만 새겨져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구성품 모두 스펀지형태로 잘 쌓여있어 충격에는 잘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충전기와 블루투스 이어폰 본체, 이어팁, 스펀지형 이어팁, 충전용 케이블, 제품 매뉴얼입니다. 구성품 중 특이한 점이 있다고 하면 스펀지형 이어팁인데 일반 이어팁보다 스펀지형 이어팁을 선호하는 분들은 별도로 이어팁을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외관
- 충전 케이스
표면은 살짝 난반사가 일어나게 처리되어 있으며 상단 부분에는 나비 무늬가 있습니다. 표면 촉감은 다소 매끄러운 편 입니다.
케이스 정면 부분에는 충전중일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고 반대면 부분에는 충전을 위한 type-C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크래들의 기본적인 디자인은 무난한 편 입니다.
- 이어버즈
이어버즈 또한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 자체는 크래들과 거의 같은 색상이며 버튼이 1개씩 위치하고 있습니다.(해당 버튼으로 재생, 통화 등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서머너버즈 나비의 디자인은 무난한 편입니다.
색상의 경우 화이트, 핑크, 블랙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4. 제품 사용
-블루투스 연결
이어버즈를 크래들에서 빼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진행되며 사진과 같이 LED가 깜박입니다. 이 때 연결할 기기와 페어링이 완료되면 LED는 꺼집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한 모습입니다. 케이스에서 이어버즈를 빼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충전
기본적으로 제품 뒷쪽에 있는 type-c 단자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버즈타입 이어폰의 경우 마이크론 5pin 단자를 쓰는 경우가 많아 최신 휴대폰과의 케이블이 달라 다소 불편했는데 서머너버즈 나비는 type-C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존 휴대폰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중에는 이어버즈쪽에는 빨간색 LED가 들어오며 충전 케이스쪽에는 파란색 LED가 배터리 잔량만큼 들어옵니다.
몬스타기어 서머너버즈 나비는 무선충전 역시 지원합니다. Qi 인증을 받은 무선충전기에서 무선충전이 가능하여 무선충전기가 있다면 케이블없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에 있는 무선충전 코일 사이즈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에 있는 코일 사이즈보다 작기 때문에 일부 무선 충전기에서는 커플링이 약해 충전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제품 문제가 아닌 구조상의 한계입니다.)
이어버즈의 경우 완충상태에서 약 6시간 사용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로 이어버즈를 4회 가량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24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특징
(1) 블루투스
서머너버즈 나비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임에도 블루투스 4.0대비 대역폭과 인식거리가 향상된 5.0버전을 지원합니다. 때문에 보다 먼 거리에서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끓김없이 사용할 수 있어 사용성이 좋습니다.
(2) 방수
IPX7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IPX7등급의 방수는 생활방수 수준의 방수로 땀이나 비오는 날 습기 등에서 기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IPX7은 15cm 이상의 침수에서 제품이 보호되는 방수 정도를 뜻합니다.) 때문에 야외에서 운동을 하거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여도 완전 무선 이어폰이 침수에 의해 손상될 일이 없습니다.
(3) 몬스타보이스
몇 년 전부터 몬스타기어의 블루투스 제품들을 모두 지원하는 몬스타 보이스입니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 카카오톡이나 메신저가 왔을 때 앱이 해당 메시지의 내용을 바로 읽어주어 핸드폰으로 문자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정에 따라 메시지의 내용은 읽어주지 않고 발송자만 읽어주는 것으로 변경 등도 가능합니다.
6. 실사용 느낌
기본적인 착용감은 괜찮은 편 입니다. 무선 이어폰의 이어버즈 사이즈는 일반적인 수준으로 대부분의 사람이 크게 불편함을 느낄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되며 이어팁도 다른 사이즈가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질도 가격대에 비하면 상당히 훌륭한 수준이었습니다. 최근 다양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되었지만 저가형 제품들의 노이즈가 심하거나 찢어지는 소리 등으로 귀가 아픈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머너버즈 나비는 그런 문제 없이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 역시 괜찮은 수준으로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에 있는 버튼을 통해 재생, 일시정지, 통화, 다음곡, 이전곡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사용편의성도 괜찮은편 입니다.
다만 충전케이스 뚜껑을 열 때 충전 케이스 뚜껑과 이어버즈가 조금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
7. 총평
최근 출시되는 대다수의 무선 블루투스이어폰은 콩나물 타입과 버즈타입으로 나뉘는데 몬스타 서머너버즈는 버즈 타입의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고 제품의 편의성 역시 무선충전 지원, 버튼을 이용한 기능 지원, 빠른 페어링 등으로 좋은 편 입니다. 또, 스펀지 타입의 이어팁을 제공하는 것도 소소한 장점입니다.
이어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음질이나 통화 품질 역시 제품 가격대를 생각하면 괜찮은 수준으로 무난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부담스럽지 않는 가격으로 무난한 성능과 괜찮은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EMBEST와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증정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