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유선이어폰보다 무선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어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가성비 하나로 블루투스이어폰 시장을 잡아먹은 QCY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봤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QCY의 최초 오픈형 타입 이어폰인 QCYT7 제품에 대해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현존하는 최고의 가성비블루투스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5.1과 노이즈캔슬링이 들어갔다는 점이랍니다. 그럼 언박싱부터 실사용 후기까지 살펴보도록 하죠.
박스 패키지 후면에는 간단한 QCYT7의 제원이 적혀있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블루투스 5.1이 탑재되어 있으며 완충 시 음악 플레이는 총 3시간 30분간 가능하다고 하네요. 만약 사용하지 않고 대기 시에는 약 60시간, 즉 2일이 넘는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겠죠.
후면 하단에는 A/S를 받을 수 있는 서큐리티 코드가 적혀있으며 QCY 홈페이지 내에서 제품등록을 마치면 구매일 기준 6개월 동안 제품 보증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럼 언박싱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송 중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본품에 스펀지를 덧대어 놓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성품으로는 QCYT7 이어폰 및 충전독, C타입 USB케이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C타입 USB케이블 같은 경우엔 한자리에서 충전독을 충전하게 됨으로 길이가 짧을 수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 중이던 C타입 핸드폰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하니 범용으로 사용하면 되겠죠?
그럼 QCYT7 충전독과 이어폰을 살펴보도록 하죠. 화이트 제품이라 더 깔끔한 모습이 눈에 띄며 전면에 LED를 포함해 초기화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타 블루투스이어폰과 다르게 페어링 같은경우 홀 스위치 설치를 통해 독 뚜껑을 열기만 하더라도 페어링이 진행 된답니다. 하단에는 독을 충전할 수 있는 단자와 모델명 및 제조관련 내용이 간단하게 기입되어있으며 380mAh의 충분한 용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총 4번까지 이어폰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독 뚜껑을 연 모습입니다. 새하얀 화이트 제품이라 더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이죠. 가성비블루투스이어폰임에도 불구하고 마감은 거의 완벽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전면부 녹색 LED가 점등되며 바로 페어링 상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한 번 언급한 것처럼 QCY이어폰 중 최초 오픈형 타입으로 만들어졌으며 13mm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통해 하이파이 스테레오 원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어폰 안쪽에 좌/우측 방향이 표기되어있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라도 헷갈릴 일 없이 착용할 수 있으며, 양쪽 이어폰끼리도 자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잠시 벗어놨을 때 한쪽만 잃어버리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겠죠.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 이번 QCYT7를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럼 착용 전 페어링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서 보듯이 블루투스를 켜놓고 독 뚜껑만 열어준다면 페어링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 후에는 이어폰만 꺼낸다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타 스마트폰기기에 연결 하고 싶다면 기존 페어링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삭제 이 후 타 기기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페어링을 진행하면 되겠죠.
IR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이어폰을 독에서 꺼내고 귀에 착용을 한다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이 된답니다. 이어폰을 끼고 있을 때 터치패널을 통해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음악 감상 시 길게 터치 시(2초) 다음 음악을 재생하거나 이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2번 짧은 터치를 통해 재생 및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걸려 올 때에는 터치패널 2회 터치를 통해 전화를 받거나 끊는 것이 가능하며 길게 터치 시(2초) 전화를 거부할 수도 있답니다.
QCYT7 같은 경우 싱글모드 및 듀얼 모드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쪽만 사용하고 싶다면 한쪽 이어폰만 착용한다면 싱글모드로 변경이 되는 것이죠. 이 부분은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가있는 이어폰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간단하게 에어팟2와 비교를 해보자면 비슷한 크기지만 조금 각진 느낌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에어팟2에도 들어있지 않은 노캔까지 들어가있으니 가성비 측면에서는 당연히 T7의 손을 들어줄 수 밖에 없겠죠. 괜히 블루투스이어폰추천 제품으로 QCY의 제품이 언급되는 것이 아니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나마 가성비 블루투스이어폰추천 할 수 있는 QCY의 신제품! QCYT7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루투스 5.1과 노캔 탑재, 듀얼통화, IPX4 방수까지 지원하는 만원 후반대의 극강의 가성비 블투이어폰이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전용 앱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언어 및 이퀄라이저 변경도 가능하니 그야말로 완벽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는... 아직도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나 기존에 블투이어폰을 하나 장만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 고려해보시길! 그럼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부탁 드리며 관련하여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이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20000!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ylintl/products/5084956088
다나와→ http://prod.danawa.com/info/?pcode=12324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