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 시장은 치열한데요.
미밴드로도 잘 알려져 있는 샤오미가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내놓았습니다.
바로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인데요.
기존 사각모양의 LS02과는 다르게 원형을 채택하였고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번 LS05는 1.28인치의 원형 액정입니다.
테두리는 메탈로 되어 있고요.
뒷면에는 심박수센서와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심박수센서가 작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녹색불 3개가 들어옵니다.
하단의 2개의 단자는 충전단자입니다.
충전은 자석형식의 단자로 케이블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붙는데요.
편리하다면 편리할 수도 있는데, 케이블 분실 시 별도 구매를 해야하고 생각보다 잘 떨어지기도 합니다.
배터리는 340mAh로 대기상태로는 최대 30일까지도 배터리가 유지되는데요.
오래가는 배터리는 상당한 강점으로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사용은 헬로우핏이라는 앱을 연동하여 사용합니다.
스마트워치 전원을 켜면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설치도 가능합니다.
제공되는 워치페이스는 5종입니다. 디지털 3종, 아날로그 2종인데요.
더 이상 추가는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5종내에서 계속 사용해야할 듯 합니다.
스마트워치의 특성답게 각종 연동이 가능합니다.
음악 앱 연동도 가능하고요.
저는 지니를 사용하는데 별도의 지니앱 실행없이도 스마트워치내에서 재생, 일시정지, 다음/이전 곡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문자 및 카톡, 그리고 전화 알림 설정도 가능합니다.
문자나 카톡은 아래사진처럼 최근 2건이 제공됩니다.
카톡의 경우 카톡설정에서 메세지까지 모두 표기되도록 설정해두면 스마트워치에서도 메세지까지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 알림 설정은 헬로우 핏에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카톡 외에도 라인, 인스타, 유튜브, 지메일, 트위터 등등 앱의 알림 표기도 가능합니다.
전화수신은 거부만 가능합니다. 마이크는 별도로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스마트워치로 통화는 어렵습니다만, 스마트워치로 통화할일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크게 문제되지 않았습니다.
이 외에도 심박수, 수면체크, 캍로리소모량, 만보기, 운동모드 지원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나 심박수와 수면체크는 헬로우 핏 앱을 통해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가의 스마트워치만큼의 품질은 아니지만, 이만한 가격대에서 이정도의 스마트워치를 찾기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스마트워치를 이제 사용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가볍게 사용해보고자 하시는 분들께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