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설명충의 TMIT, 설명충입니다.
오늘도 가성비 파워 서플라이를 하나 들고 왔습니다. 쿨링 솔루션과 케이스로 유명한 쿨러마스터의 제품인데요. 사실 쿨러마스터는 파워로도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오픈마켓에서 약 4만5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 쿨러마스터 MWE Bronze V2 230V 500W인데요. 사실 80+ 인증 중에 브론즈급 인증을 받은 파워를 4만원대에 구매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성비 파워 브랜드들의 경쟁으로, 지금은 브론즈급 파워를 4만원대 구매할 수 있죠. 그렇게 구매할 수 있는 파워 중 하나인 쿨러마스터 MWE Bronze V2 230V 500W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쿨러마스터 MWE Bronze V2 230V 500W는 꽤나 탄탄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DC to DC 회로가 내장되어 있고, 액티브 PFC, EMI필터, 12V의 싱글레일 등 괜찮은 파워의 모든 덕목을 가지고 있죠. 5중 보호 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보증기간은 5년으로, 새로운 PC를 구매할 때 까지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은 80+ 브론즈 인증을 받았는데요. 효율이 좋은 가성비 파워 입니다. 최고 효율은 89%로, AMD의 라이젠 시리즈가 보급형 메인보드에서도 오버클럭이 가능해지며, 어느정도 가벼운 수준의 오버클럭은 게이밍 PC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쿨러마스터 MWE Bronze V2 230V 500W는 브론즈급 인증으로, 가벼운 수준의 오버클럭에도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고효율로 전기세를 절감해 주죠. 게이밍 PC에 알맞는 파워 서플라이 입니다.
보호회로는 과전압 보호, 저전압 보호, 과전력 보호, 단락 회로 보호, 과열 보호 등 다섯가지 보호 회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불의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필수적은 5가지 보호 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물을 살펴보도록 하죠. 전체적으로 보라색 바탕의 박스에, 제품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인 DC to DC 회로, 5년의 무상보증, 80+ 브론즈 인증을 가장 크게 강조해놓았습니다. 또한 포장은 비닐로 밀봉이 되어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비닐 밀봉 하나만으로도 새제품 느낌이 물씬 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드는 포장입니다.
내부 구성품은 크게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완충제로 감싸진 본체와 설명서, AC 코드와 설치용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다소 아쉬운점은 다른 제품과 달리, 케이블 타이를 넣어주지 않은 점이죠. 많이 비싼 구성품이 아니기 때문에, 하나 쯤 넣어주었으면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은 정말 깔끔함 그 자체입니다. 사이즈는 140 x 150 x 86mm로, 여러 파워를 보았지만 다소 작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은 파워의 장점은 바로 선정리 공간에 있죠. 작은 크기에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녀석입니다. 제품의 전체적은 마감도 훌륭합니다. 요즘 파워가 노출되는 케이스가 많죠? 그 부분을 고려하여, 팬이 아래쪽으로 장착 되었을 때, 로고가 정방향으로 보이게끔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과 커넥터의 품질도 괜찮습니다. 검정색 플랫 케이블로 제작되었는데요. 전체적으로 괜찮은 부품을 사용한 느낌입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품질이 괜찮아 생각보다 놀랐습니다. 다소 특이한 점은 24핀 메인 전원 케이블인데요. 보통은 24핀 메인 전원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를 많이 하는데, 그냥 플랫 케이블로 되어 있어, 설치 후에도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케이블 구성은 24핀 메인전원, 4+4핀의 CPU 보조전원, 2개의 6+2핀 PCI-E 전원, 3 단 SATA 케이블, 3 단의 4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군더더기 없는 구성입니다.
가장 중요한 캐패시터 입니다. 캐패시터는 대만제 Capxon사의 105 ℃ 캐패시터가 장착되었습니다. 가성비 파워에 많이 들어가는 대만제 캐패시터로, 나름 괜찮은 캐패시터 입니다. 4만원 중반의 Bronze급 파워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면서도, 중국제 캐패시터가 아닌 대만제 캐패시터를 사용한 것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OCC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성능을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i5-8600K CPU를 MCE 기능을 켜고, 올코어 4.3 GHz로 간단하게 오버클럭 하여 테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코어 전류는 약간의 출렁임은 있지만, 안정적으로 전류를 공급해 주었으며, 메인보드쪽 12V, 5V, 3.3V 모든 부분에서 안정적으로 전압을 공급해 주었습니다. 성능도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정리하겠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파워계의 숨은 강자, 쿨러마스터 MWE Bronze V2 230V 500W 제품을 소개 드렸는데요. 우후죽순 쏟아지고 있는 가성비 파워 시장에서, 나름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제품입니다. 가격도 4만원 중반대에, 탄탄한 구성, 괜찮은 네임벨류를 가지고 있어, 게이밍 PC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나름 괜찮게 사용할 수 있는 파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제품 마감도 좋고, 퀄리티도 괜찮아서 나는 무조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원해! 라고 생각하신다면 충분히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 제품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prod.danawa.com/info/?pcode=12400607&keyword=MWE%20500%20V2%20230V&cate=112777
본 리뷰는 쿨엔조이 행사를 통해, 대양케이스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체험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