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만 해도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모니터는 경제력이 있는 게이머들의 전유물이었는데요. 이제는 가격이 평준화되고 저렴한 가격으로도 고성능의 제품을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할 경성글로벌코리아 UNDERDOG M27G3F 144hz는 10만원의 가격에 게이밍 모니터로써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었습니다.
특히 제조사인 경성글로벌코리아은 CRT부터 쌓아온 기술을 통해서 현재 TFT 디스플레이 제조 전문기업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국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경영을 통해 해외에 한국 중소기업 모니터를 알리는데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제품 박스 내에는 모니터 본체와 스탠드, 받침대, 전원 어댑터, DP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에 특이한 점은 없으며, 커브드모니터이기 때문에 박스를 개봉할 때 조금 조심히 다루어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품 조립은 매우 간단합니다. 커브드모니터 특성상 파손 방지를 위해 완충제 위에서 조립할 것을 권장하며, 먼저 스탠드와 받침대를 체결합니다. 그리고 스탠드를 모니터 후면에 가볍게 밀어 넣으면 조립이 완료돼요. 참고로 분리할 때는 하단의 잠금장치를 조여주어야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경성글로벌코리아 UNDERDOG M27G3F 144hz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가 무광 블랙으로 칠해져서 통일감 있고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면 상단에는 KSGK라고 경성글로벌코리아의 심볼이 새겨져 있고, 그 아래로 75x75mm 베사홀이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벽걸이 혹은 모니터암에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좌측 하단에는 조그셔틀이 탑재가 되었는데요. 게임 모드 및 화면 모드 등 OSD 메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방식보다 조작이 편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선호하는 방식이에요.
그다음 입출력 포트로는 DP(144Hz), Dual-DVI(144Hz), HDMI(120Hz), AUDIO OUT 포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단자 구성이 매우 다양해서 노트북이나 콘솔 게임기를 연결하여 쉽게 사용이 가능해요. 저도 콘솔게임을 자주 즐기는 편이라 구성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바로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모니터의 3면이 라인이 없는 제로 베젤로 되어 있어서 화면이 꽉 차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Inner 5mm, Out 1mm라고 하는데, 눈으로 보이는 두께는 더 얇아 보여서 화면의 몰입감이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27인치의 큰 화면과 FHD의 해상도는 어떠한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부족함 없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한눈에 들어오는 가장 큰 크기이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이 대중적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VA 패널이 사용되어 최대 178도까지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왜곡 없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어요.
또 특징 중 하나로 커브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게임이나 영상을 즐길 때, 1800R 곡률은 플랫 모델에서 경험하지 못한 몰입감을 선사하는데요. 화면의 양 끝까지 시야가 한눈에 들어오고, 화면으로 빠져드는 것 같은 느낌을 주더라구요.
게다가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함으로써 움직임이 빠른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에서 훨씬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줍니다. 실제 게이밍모니터 144hz 주사율은 게임 내에 상대를 더 정확하게 포착하게 만들어주며, 눈의 피로도 역시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주사율의 차이는 실력으로도 반영이 됩니다.
FPS 게임에서 또 중요한 응답 속도 역시 1ms GTG(OD) 지원합니다. 그 덕분에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교전 상황에서도 좀 더 정확하게 대응이 가능해요. 반응속도가 느리면 그만큼 상대보다 불리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프로게이머급 게이머에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성글로벌코리아 UNDERDOG M27G3F 144hz 27인치 모니터는 AMD 프리싱크를 호환하여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주사율이 안맞아 생기는 현상을 제거해 줍니다. G-Sync Compatible기술도 호환하고 있어서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에서도 찢어짐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OSD보드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각 콘텐츠마다 최적의 화면을 보여주는 프리셋이 있어서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FPS 모드를 예로 들면, 어두운 곳의 적을 좀 더 쉽게 발견하기 위해 명암비를 올린 세팅이더라구요. 직접 설정하는 게 익숙지 않으면 이렇게 프리셋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크로스헤어타겟 기능으로 화면상에 조준점을 표시해 주어 사격의 정확도를 높이는 것도 가능해요.
눈 건강을 위한 아이케어 솔루션까지 확실했습니다. 빛 반사 없는 논글레어 패널에, 깜빡임을 막는 플리커프리 기술, 청색광을 억제하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술 등 사용자의 눈을 보호해 줍니다. 게임 외에도 영상 감상만 해도 정말 랫래동안 모니터를 보게되는데, 이러한 아이케어 솔루션은 필수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오늘은 경성글로벌코리아 UNDERDOG M27G3F 144hz를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10만원대에 이러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는 게 놀라웠습니다. 동급 대비해서 거의 최강이라고 할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난 거 같아요. 저렴한 비용으로 게이밍 환경의 질을 높이고 싶다면, M27G3F 27인치게이밍모니터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