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마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의자도 마블 에디션을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긱스타에서 마블 게이밍 장패드가 출시되었다고 하여 한번 리뷰해 보겠습니다.
패키징
패키징은 일반 장패드와 비슷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간단한 스펙과 마우스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키징 전면에는 장패드 컬러와 재질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뚤려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촉감도 느낄 수 있도록 비닐도 패키징 구멍과 맞게 조금 뚫려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제품을 열어보겠습니다. 제품 상-하단에는 봉인실이 있어 세상품이 맞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장패드 하나가 끝입니다. 장패드는 외부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크기 및 특징
장패드 크기는 가로 780mm, 세로 300mm으로 일반적인 장패드 크기와 동일하며 처음 비닐을 뜯으면 보통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이 장패드는 냄새가 그렇게 심하지 않았습니다. 냄새가 심한 장패드를 사용하면 며칠동안은 머리가 아파서 사용하기 어렵더라구요. 냄새가 심하지 않다는 점은 굉장히 좋은 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장패드 하단에서 왼-오른쪽에는 세컨드찬스 로고와 마블 어벤져스 로고가 있습니다.
아이언맨이 장패드에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크기도 굉장히 크게 되어있습니다. 이 장패드는 아이언맨 뿐만 아니라 블랙팬서, 스파이더맨 등 여러 마블 캐릭터의 에디션이 있습니다.
후면 재질은 일반적인 장패드와 동일한 고무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다른 장패드에 비해 고무 냄새가 심하지 않았습니다.
전면 재질은 일반적인 슬라이딩 패드와 달리 어느정도의 브레이킹도 있는 재질이였습니다.
B사의 자이언트 패드 보다는 비교적 작은 편이나 자이언트로 나온 모델이 아닌만큼 일반적인 게이밍 환경에선 충분한 사이즈라고 생각됩니다.
아이언맨이 마치 저를 쳐다보고 있는것 같네요.
장패드의 두께는 보통 푹신함을 좌우하게 되는데요. 5mm로 적당한 두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장패드는 방수를 지원하고 있어 사용중에 물을 쏟거나 혹은 오염되어 세척이 필요할때 그냥 물로 세척하시면 됩니다. 방수를 지원하는 덕분에 습기에 강할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슬라이딩 감 및 게임플레이 시의 느낌
본 장패드는 슬라이딩에 최적화 된 장패드 임으로 브레이킹이 부족해 정밀한 조정이 어려울 것 같다고 느꼈으나 생각보다 좋은 느낌이였습니다. 마치 S사의 마우스 패드와 비슷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사진 용량 문제로 프레임이 떨어지는 점은 양해부탁드립니다.)
위 -긱스타 마블 장패드, 아래 -기존 슬라이딩 마우스패드
원래 사용하던 슬라이딩 패드는 슬라이딩이 너무 심해 정밀한 에임 컨트롤에 있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본 긱스타 마블 장패드는 슬라이딩 뿐만 아니라 어느정도의 브레이킹 능력도 가지고 있어 정밀한 에임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덕분에 이리저리 튀던 에임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 패드 대비 탄 퍼짐이 굉장히 적었고 에임을 컨트롤 하는데에 있어서 더욱 편했습니다. 또한 원래는 마우스를 조금만 내려도 많이 슬라이딩해 거의 손목에서 에임을 컨트롤해 손목통증이 있었으나 손목통증이 많이 줄었습니다.
장패드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원래는 마우스패드만 사용하고 있어 키보드는 책상위에 놓고 사용했는데 흡음재를 사용해도 통울림이 드라마틱하게 줄지 않았는데 장패드 위해 올리니 통울림이 거의 다 잡히네요. 어찌보면 당연한 부분이기도 한데 저는 오늘 처음 느꼈습니다. 흡음재를 사용해도 통울림이 잡히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장패드 없이 책상에서 사용하시면 장패드를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장단점 및 마무리
본 제품의 가격은 22,000원 (정확하겐 21,620원 11/29 다나와 기준)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마블 팬이라면 충분이 구매해 사용하거나 소장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장패드의 품질이나 슬라이딩감이 떨어지는 건 아니였습니다. S사의 마우스 패드와 비슷한 슬라이딩 감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고 마감 품질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방수가 된다는 점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냄새가 나지 않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자이언트 장패드를 전에 사용해서 그런지 일반적인 장패드 사이즈는 좀 작다고 느껴졌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 호불호가 있는 부분이라 참고만 부탁드리며 앞으로 자이언트 사이즈의 마블 장패드가 출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점
- 마블 캐릭터를 통해 본 장패드만의 특장점을 만듬
- 가격에 맞는 슬라이딩감
- 좋은 마감 퀄리티
- 방수 덕분에 습기에 강하고 오염에 강함
- 적당한 두께
- 책상에서 장패드가 미끄러지지 않음
단점
- 일반적인 장패드 사이즈로 크기가 작다고 느껴짐 (개인 호불호)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긱스타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