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예고했다시피 이번에는 성능편입니다. 지난주에는 케이스를 갈고, 메인보드 단자 2개가 나가서 바꿔오고, 글카 2개 중 하나가 맛이 가서 바꿔오고, 모니터 하나 새로 사고, CPU 무뽑기를 해서 아직도 그 여파가 남아있어요.
화면 세 개 쓰다가 하나 쓰면 작업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장소를 바꾼다면 어떨까요?
도현호, 김성모(2000), 스타크래프트. 서울: 대명종
장
소
!
하필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이라 까페에서 일할 수 없어, 멀리 부엌으로 나왔습니다.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사용한 아수스 노트북의 예쁜 뒷태를 남들에게 자랑할 수 없어 살짝 아쉽군요. ㅠㅠ
일할 땐 역시 아아와 함께!
마이크로SD 슬롯을 따로 제공하기 때문에 귀찮은 젠더 없이 바로 꼽아 컨버팅, 즉 변환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카메라를 직접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제 카메라는 제법 사골인 D7200인지라서요.
일단 시야각부터 보겠습니다. 화면이라서 옆에서도 잘 보입니다.
부팅속도 실화냐...
부팅속도 보셨습니까? 심지어 이거 전원코드 안 꼽고 켠 거에요. ㅎㄷㄷㄷ 아, 물론 빠른부팅 옵션은 켰습니다.
왜 빠른지는 프리도스 제품에 정품 윈도우10을 깔았기 때문이죠. 인증받지 않은 제품을 쓰면 코어 하나가 잠기기 때문에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정품을 사용합시다! 보시다시피 8쓰레드가 안 놀고 열심히 일합니다. ㅎㅎ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한 탓에 이렇게
듀얼로 화면을 놓고 블로그 작업을 해도 버벅거림이 없습니다. 심지어 4K까지 지원합니다. 그러니까 4K 모니터 있으신 분은 그거 함께 물려놓고 사용하셔도 돼요.
5K는 안대요 ㅠ
음향을 볼까요? 보시다시피 일반, 음악감상, 영화용 이퀄라이저 세팅이 존재합니다.
삼성이 무려 9조를 배팅해서 인수한 하만 카돈의 음장효과를 사용해서 굉장히 듣기 좋은 소리를 냅니다. 아이폰11프로로 마이크 없이 녹음한 소리입니다.
어떻습니까? 꽤 괜찮죠?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이요? 쌉가능이죠! 사진보정작업 ㅋ오래걸리는 작업입니다. 인터넷이 느리거나 CPU가 느리거나 RAM이 적거나 비디오카드가 옛 것이거나 하면 더욱 가중됩니다.
하지만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수스 ASUS 혹은 에이서스의 S533FA-BQ026은 8GB의 넉넉한 램 용량 및 Wi-FI 6를 지원하는데다가 CPU및 그래픽카드가 10세대 인텔® 코어™ i5-10210U + 인텔®Iris®Plus 그래픽이다보니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저거 마감일이 어제까지였는데 무를 캐는 바람에 이 노트북으로 작업했는데요, 시간딜레이 없이 작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장단점 정리하고 포스팅을 줄이겠습니다.
화면 음향 좋고 다재다능한 가성비 노트북
대신, 용량확장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