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잘만에서 출시한 MegaMax 600W 80PLUS STANDARD입니다.
19년 12월에 처음 출시되어 1년간 좋은 가성비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 동급 600W Standard 기준으로 다나와 인기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급 제품들 보다 1만원에서 6천원 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를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패키징
▲ 패키징은 매트한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으로 무난하며 새제품임을 알려주기 위해서 봉인 씰이 있는데, 사실 요즘은 봉인 씰보다 래핑 포장이 대세인듯 싶습니다.
패키징 겉면에는 각종 인증마크와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언급할만한 점은 80PLUS 인증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컴퓨터파워서플라이의 효율과 관련된 인증 중 가장 신뢰가 높은 기준으로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 기관에서 10%부터 100% 정격 부하 환경에서 80% 이상의 효율을 보여주는 제품에만 제공되는 인증 마크입니다.
효율이 높으면 뭐가 좋느냐? 입력되는 전력 즉 소비전력이 줄어듭니다.
이 소비전력이 줄어들면 열 발생량도 줄어들고, 모든 전자기기의 적이라 할 수 있는 발열을 줄어주면 수명이 길어지겠죠.
즉, 마크가 있으면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언박싱
▲ 2차 포장은 에어캡으로 되어있었고, 따로 언급할만한 특이 사항은 없었습니다.
본품과 파워 케이블을 제외하고 케이블타이 5개와 고정나서 4개 그리고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
▲ 컴퓨터 부품에서 가장 많이 쓰이며 선호되는 검정색상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파워 상단에는 패키지에서 보았던 제품 사양과 80PLUS 인증을 포함한 다양한 인증마크가 찍혀있습니다.
▲ 120mm 쿨링팬이 적용된 흡기구와 열배출이 용이한 벌집구조의 배기구
특히 쿨링팬의 경우 저소음과 오랜 수명을 위하여 위해 HDB 베어링을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 케이블과 커넥터까지 완벽하게 검정색으로 통일되어있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할만한 장점입니다.
요즘 파워답게 메인보드 전원 케이블은 20+4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슬리브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CPU 보조전원의 경우 4+4핀과 4핀으로 구성되어있어 12핀을 필요로하는 고급 메인보드와도 호환이 됩니다.
PCIe 케이블은 한줄에서 8+6핀이 두줄로 나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기
▲ OCCT 파워 테스트를 하는데 생각보다 잔떨림이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특히 +12V에서 0.19V라는 전압변동률을 보여주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단, 테스트를하며 따로 거슬리는 소음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마무리
사실, 비싼게 좋은건 맞지만 물건은 사용 목적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필요에 따라 500W, 600W, 그리고 700W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서 중급기 PC에서는 80PLUS 스탠다드 인증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굳이 비싼 제품보다는 가성비 좋은 MegaMax 제품을 고려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뛰어난 가성비로 출시된지 1년이 지나며 입소문을 타서 더욱 인기를 끌고있는 컴퓨터파워 잘만 메가맥스 600W제품의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