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테스트할 FANTECH UX1 HERO 마우스의 유통사에서 밝히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IXART 3389센서 채용 - 최대 16,000DPI 지원, 소프트웨어를 통한 DPI 50 단위 조절 지원)
2. 측면 에임 전용 버튼 - FPS 등 AOS 등 순간적인 DPI를 낮출 수 있어 FPS 및 AOS 게임에서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 (소프트웨어 DPI 설정 가능)
3. 가격 대비 - PIXART 센서, RGB LED, 이엠텍의 우수한 서비스를 포함하고도 3만원 후반대의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
1번의 특징에 따라 높고 세밀한 DPI 설정이 가능하고, 2번의 경우 FPS 게임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나이핑에서 이점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택배 상태 및 제품 포장상태
- 제품은 택배 포장의 정석답게 택배 박스 + 충분한 완충재를 이용하여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이엠텍의 택배는 매번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본 제품은 비닐에 한 번 더 쌓여 있습니다.
- 본품 박스는 전체적으로 두꺼운 종이 재질에 겉면은 무광 코팅이 되어 있으며, 제품의 사진 및 특징 부분은 유광 처리되어 있습니다.
- 본품 박스 겉면에는 제품의 사진 및 특징, 스펙 등이 컬러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 박스의 구조는 자석을 적용한 여닫이 방식의 구조이며. 내부는 플라스틱 컨테이너 구조로 패키징에 특별한 흔들림이나 배송으로인한 파손은 적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본품 박스 겉면에는 봉인씰이 없고 내부 플라스틱 컨테이너 좌우에 하나씩 봉인씰이 있습니다.
- 다만 봉인씰이 깨끗한 편은 아닙니다.
2. 구성품 및 자세한 제품 사진
-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 및 매뉴얼과 품질보증서 그리고 여분의 피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마우스의 쉘은 비대칭형 구조로 오른손 잡이용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다소 매트한 느낌이드는데, 이엠텍 공식 답변으로는 코팅은 아니라고 합니다.
- 버튼 상단에 DPI 조절 버튼 2개, 휠 버튼 1개 좌측 사이드 면에 에임 버튼, 앞뒤 버튼 3개해서 총 6개 버튼 구조입니다.
- 케이블은 직조 케이블에 페라이트 코어가 적용되어 있으며, 단자는 캡이 제공되며 금 도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케이블에는 정리용 벨크로 타이가 달려있습니다.
- 마우스 하단 면 피트는 전면 2포인트 후면 1포인트로 총 3포인트에 나눠져 설치되어 있습니다.
3. QC 및 AS
- 여분의 피트 누락 및 휠 소음 등으로 1회 제품 교환을 받았습니다.
4. 실사용 테스트 (영상 포함)
- 해당 제품은 RGB가 하단면 엣지와 후면부 로고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 RGB가 고르고 부드러워 품질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F11에 살짝 닿는 정도의 손크기입니다.
- 쉘의 모양이 좌우폭은 넓지 않으나 앞뒤로 긴 느낌입니다.
- 앞뒤로 쉘이 길어도 끝부분이 좁게 빠지는 느낌이라 손안에 잘 들어와서 부담스럽지 않은 그립이라고 생각합니다.
- 길이와 좌우 비대칭형 구조로 팜그립시 좋으나 핑거 그립에는 잘 맞지 않는 구조입니다.
- 개인적으로 클로 그립에 가까운데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고 쉽게 적응이 가능했습니다.
- 클릭감은 좌우 버튼의 경우 가볍고 편차는 적은 느낌입니다.
- 사이드면 전/후 버튼의 경우 구분감은 확실하나 클릭음이 다소 큰 편이었습니다.
- 휠이 다소 아쉬운데, 구분감은 나쁘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유격이 있고 휠을 돌려보면 잡소리가 다소 발생하는 편입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는 이엠텍에서 제공하지 않고 FANTECH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 https://www.fantechworld.com/download-and-support-mice/ )
- 전용 소프트웨어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기본 영문 상태로 진행을 했습니다.
- UI는 직관적이고 심플했으며, 전체적으로 블랙톤의 디자인이 고급스럽습니다.
-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온보드 메모리가 있어 설정이 마우스에 저장되므로 전용 소프트웨어는 설정용으로 사용하기에 시작시 실행되는 옵션은 따로 없었습니다.
- 각종 RGB 효과 및 DPI, 버튼 커스터마이징, 매크로등 상세 설정이 가능했으며 PIXART 3389를 적용해서 LOD 설정 또한 가능했습니다.
- 매크로는 하드웨어 방식이 아닌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프로그램에 따라 사전에 호환성 체크를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5. 총평
이번에 테스트해본 FANTECH UX1 HERO 마우스는 PIXART 3389 센서가 적용된 제품으로 정밀한 포인팅과 높고 세밀한 DPI 세팅이 가능했습니다.
쉘의 경우 좌우 비대칭형 구조에 뒤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로 부담 없는 그립감을 보여줬고, 이엠텍 측 답변으로는 쉘의 겉면은 코팅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럼에도 매트한 느낌이 드는게 러버코팅이 아니라는 점이 좋았습니다.
게다가 부드럽고 효과가 많은 RGB 또한 디자인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웨어도 특별한 버그는 보이지 않았으며,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다만, 클릭감은 좌우 균일했으나 다소 가벼운 느낌이고, 사이드 전/후 버튼의 경우 구분감은 좋았지만 클릭음이 다소 큰 편이었습니다. 휠의 경우 아쉽게도 유격이 어느 정도 있었으며, 휠을 굴렸을때 소리가 정갈하지 못한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