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SSD 추천
마이크론 Crucial X6 1TB
안녕하세요. 다양한 제품을 자세하게 리뷰하는 꿈의왈츠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대원CTS의 마이크론 Crucial X6 1TB 외장 SSD 입니다. 저처럼 대용량 사진촬영을 많이하시는 분들은 HDD나 SSD 용량이 항상 부족하실 거에요. 그래서 여러개의 외장 SSD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이크론 Crucial X6는 무엇보다 가볍고 작아서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먼저 구성품입니다. C to C type 케이블, 설명서, Crucial X6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rucial X6 본체는 블랙 색상에 정사각형이며, 조약돌처럼 둥굴게 디자인 했습니다.
휴대성을 고려해서 손으로 잡을 때, 편안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크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손바닥에 올려봤습니다.
39g의 정말 가벼운 무게이며, 69x64x11mm의 정말 작은 크기입니다.
성인남성 손바닥보다 작습니다.
그리고 한쪽 옆면에 C-type 단자가 있습니다.
바로 사용해보기 위해 노트북에 연결해봤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C to C 케이블로 연결했으며, 만약에 컴퓨터에 type C 포트가 없다면, 일반 USB-A케이블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 읽기속도는 540MB/s까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추가로 USB-A 변환 어댑터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필요하시다면 하나쯤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속도측정을 해봤습니다.
Spec에 명기된 최대 읽기속도인 540MB/s를 넘어서는 속도를 보여줬으며, 최대 쓰기속도는 380MB/s까지 측정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HDD에 비해서 빠른 전송속도를 보여줍니다.
Crucial X6 SSD는 3D NAND Flash를 사용하여 전력소비도 적으며, 수명도 상당히 깁니다.
그래서 노트북에 연결하여도, 배터리 소모가 적어 붇감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사용하여 작으면서도 뛰어난 냉각 성능을 보여줍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이 좋아지면서, 그만큼 사진 용량도 커졌습니다. 그래서 sd카드를 삽입해도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럴 때 간편하게 들고다니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컴퓨터와 연결하면 웹사이트로 연결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Crucial X6 펌웨어 업데이트 웹사이트페이지로 이동하며, 최신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들을 옮겨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최대 2M에서 낙하시켜도 안전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휴대하고 다녀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외장 SSD 입니다.
또한 3년 제한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2TB/1TB 2가지 종류가 있으니 원하시는 용량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구매는 아래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prod.danawa.com/info/?pcode=12808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