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면서 이제는 공유기를 선택하는 기준이 단순히 속도에서 확장되어 공유기에 얼마나 많은 기기가 연결될 수 있고 속도의 감소가 없는지, 공유기와 꽤나 떨어진 음영지대에서도 공유기의 신호가 얼마나 잘 닿는지를 많이 신경 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 소개드릴 공유기는 약 30만원대의 가격이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옵션을 모두 커버가 가능해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MK62 입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 62는 단순히 신호를 라우터 뿐만 아니라 새틀라이트가 함께 존재하여 와이파이 신호가 닿지 않는 음영지대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공유기입니다. MK 62의 구성품으로는 와이파이 신호를 보내주는 공유기 라우터와 와이파이 신호를 확장해주는 새틀라이트, 제품 사용 설명서 및 빠른 시작 가이드, 전원 케이블 2개, Lan 케이블 총 6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62 모델은 고성능 쿼드 코어 1.5Ghz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통합 속도 1800Mbps 를 지원합니다. 또한 와이파이 장치들이 밀집된 환경에서 특정 기기 혹은 연결된 모든 기기의 와이파이 속도가 저하하는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최신 표준인 와이파이 6 가 탑재된 고성능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간단하게 제품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모두 직육면체 모양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상단 부분의 불규칙적인 음각 패턴 디자인이 MK 62 공유기 디자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측면 한쪽에는 넷기어 로고가 박혀 있으며 후면부에는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와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존재합니다.
물론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디자인이 완전히 동일하면 구분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MK62의 라우터의 경우 유선 장치 연결을 위한 기가비트 인터넷 포트와 1개의 WAN 포트가 존재하며 새틀라이트의 경우 전원 포트와 1개의 WAN 포트만이 존재하여 우리는 이 후면 부를 통해 어느 것이 라우터이고 어느 것이 새틀라이트인지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다만 요즘에는 대부분의 공유기에 3개 이상의 WAN 포트가 탑재되어 있는데 MK62 모델의 경우 단 1개의 WAN 포트만이 존재하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62의 최대 장점은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제거을 제거 해준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라우터만 설치 후 와이파이를 사용했을 때는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조금만 멀어지거나 사각지대로 들어가면 와이파이 신호가 5칸에서 2칸으로 줄어들거나 아예 잡히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MK62는 와이파이 신호가 닿지 않는 음영지대에 새틀라이트를 설치하여 보다 더 넓은 곳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나이트호크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62는 wireless 와 Ethernet 백홀을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메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이 연결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사이에서 무선으로 백홀이 가능하며, 인터넷이 연결된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사이에서 유선 백홀이나 유/무선 혼합 백홀을 구성하는 것 또한 가능했습니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MK62 에 전원을 연결했다면 단순히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 창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도 좋지만 넷기어 나이트호크 앱을 사용하면 빠른 초기 설정을 통해 보다 쉽게 라우터를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격 관리 및 인터넷 속도 테스트, 게스트 네트워크등의 다양한 와이파이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앱을 실행 후 간단한 로그인 과정을 거쳤다면 새 나이트 호크 제품 설치 버튼을 눌러 쉽게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설치를 눌렀다면 간단하게 와이파이 공유기 하단에 있는 QR 코드를 인식 하는 것만으로 90% 이상의 셋팅을 완료할 수 있는데 다만 와이파이에 전원을 연결하고 초기 설정을 진행시 장치의 전원이 완전히 켜질 때까지 약 5분 정도의 대기시간이 존재하니 이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기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