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가성비 no.3라는 이름부터 가성비를 강조한 케이스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사실 이 케이스는 가격이 저렴하게 나왔는데도 rgb팬이 4개에다가 상단 팬이 2개나 있는 쿨링 성능도 좋은 케이스라고 할수있겠네요
마이크로닉스는 기존 파워로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 요즘에는 케이스에 ssd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나와 유명하더라구요.
자 그럼 쿨맥스 PC케이스 언박싱을 해볼까요 ? 박스는 가성비 모델이지만 꼼꼼하고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벗겨내고 나면 비닐 하나와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있어요. 두근두근 ~♥
옆면은 아크릴이 아닌 강화유리로 되어있습니다. 가성비임에도 좀 더 묵직하고 튼튼한 느낌이네요.
전면은 포트나 cd룸은 따로 없고 메쉬와 led팬으로만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led팬은 위에서 따로 온/오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다른 케이스에 비해 좋은 구성이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상부팬은 120mm짜리 led 없는 팬두개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또한 자석부착형 먼지필터로 되어있어 쉽게 청소할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파워 스위치, sound I/O usb3.0 1개, usb2.0 1개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저렴한 라인으로 PC케이스로 추천하는 가성비NO.3 케이스에 필터를 부착하면 깔끔한 느낌입니다.
내부는 케이스 부속품과 케이블등이 같이 묶여있어서 선들을 정리할때 좋습니다 .
특히 그래픽 카드 슬롯 마개가 2개가 추가로있어서 나중에 시스템이 바뀌었을때 막아서 쓰기 좋을것 같더라구요.
앱코 아수라 케이스랑 비교한 사진입니다. 왼쪽이 가성비no.3 오른쪽이 아수라케이스입니다.
생각보다 크기 차이가 많이나는데 제 아수라케이스가 좀 구형이라 내부 공간 설계가 안좋아 공간 활용면에선 가성비 no.3가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cpu 쿨러 높이는 160mm 그래픽카드는 최대 330mm이며 메인보드는 표준ATX, m-ATX, mini-ITX등이 장착가능한데 제 메인보드중 하나인 B550 어엘은 조립하기엔 좀 작은 느낌이었습니다.
내부 안이 작은편은 아닌데 후면부 환기팬쪽이 백패널 높이때문에 잘 안들어가서 조립하기 힘들었습니다.
좀 억지로 넣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하에 보조컴퓨터 케이스로 사용하였습니다.
메인보드 결합가능한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전면부는 다시 봐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메쉬라 통풍이 정말 잘되게 생겼습니다.
인텔 i5 4세대 시스템인데 조립후보면 내부가 엄청 널널합니다 ㅎㅎ 메인으로 사용하고 싶었던 케이스인데 이것도 이거 나름대로 좋아보이네요 ㅎㅎ
선정리도 깔끔하게 잘되었습니다. 후면부에 구멍이 많이 뚫려있어서 메인보드 연결선을 잘 숨길 수 있습니다.
열심히 정리한다고 정리했는데 막~ 그렇게 깔끔해보이진 않네요. 실제로 봤을땐 깔끔한거 같았는데 ㅎㅎ 케이스 하부와 옆면에 틈이 파여있어서 선정리하기 편했습니다.
또한 중앙부에 LED관련선과 몇가지 선이 더 있습니다.
전원을 키면 영롱한 색이 나옵니다. 다른 RGB처럼 색이 계속 바뀌거나 하지는 않고 빛이 나는 고정 레인보우 RGB입니다. 색이 영롱하고 찐~한편이라 정말 예뻐요.
불을 꺼두고 보니 더 이쁜것 같습니다. 안방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인데 케이스하나 바꿨다고 새컴퓨터 같네요 ^^
▷ 장점
-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 쿨링팬 6개 / 4개의 rgb 팬
- 강화유리장착으로 튼튼깔끔
- 전면메쉬 및 내부 필터 구성 , 상하단 필터
▷ 단점
- 내부 공간 부족으로 ATX메인보드 장착 안될수 있음
- SSD나 하드 확장공간이 작음
" 이 체험기는 마이크로닉스와 퀘이사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