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에 파인드라이브에서 출시한 전후방 FHD 블랙박스 파인뷰 X7을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1년 정도 지난 지금은 초고화질 QHD 프리미엄 블랙박스인 LXQ1000을 리뷰하게 되었네요.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를 동안 X7 후속으로 생각보다 많은 제품들이 출시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이번에 출시한 LXQ1000은 전후방 모두 초고화질인 QHD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HD 화질 보다 4배 더 생생한 화질로 영상의 디테일을 더 완벽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차 문을 열고 시동을 걸자마자 바로 출발할 수 있을 정도로 1.9초 만에 빠르게 부팅이 된다고 하네요.
빠른 부팅 속도와 고화질의 제품이라는데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와 후방 카메라, 거치대, Micro SD 카드, 전원 케이블, 후방 케이블, 그리고 사용자 매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GPS의 경우 별매품이며 파인뷰 커넥티드 SK 모뎀을 구매하여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주차 충격 전후 상황을 전송받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인뷰에는 삼성 Micro SD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최소 2년 이상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메모리카드 불량 시 전국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교환이 가능하므로 언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요.
이번 LXQ1000에는 64기가의 마이크로 SD카드가 들어 있으며 옵션으로 최대 128기가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이번 제품은 SONY STARVIS IMX335 5.14M 센서가 탑재되어 야간에도 밝고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첨단 센서를 통해 5.14M 해상도로 촬영한 후 QHD 해상도로 리사이징하여 저장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생생하고 디테일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역광에도 강한 HDR을 적용하여 어떤 상황에서든 번호판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다고 하네요.
촬영된 영상은 800*480의 뛰어난 해상도를 갖춘 IPS 패널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고요.
이 외에도 LXQ1000은 ADAS PLUS와 안전운전 도우미 2.0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다음 리뷰를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파인뷰 LXQ1000의 개봉기를 담아봤는데요.
다음에는 상세한 디테일을 살펴보고 차량에 자가로 장착해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