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의 브랜드 중에 하나인 Suitmaster 시리즈의 AXE 파워를 소개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컴퓨터로 파워로 500W 용량인만큼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큰 부담없이 구입 가능한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3년의 보증기간과 더불어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파워인지 간단하게나마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PC부품 가격의 상승 요소가 많은 상황인만큼 합리적인 소비가 더 필요로 한 시기이기는 합니다.
내용물은 간단 합니다. 파워와 케이블
케이블 타이와 전원 플러그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내용물은 없네요
저도 AXE 시리즈는 처음 입니다
이제는 저도 파워 분해는 ㅎㅎ 예전에는 많이 분해해보기도 했는데 근본적으로 크게 달라진 부분이 보급형 라인 제품군에서는 차이가 없는듯 하여 테스트만 진행해 보겠습니다.
쿨러 자체는 정숙성을 강조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영상으로 한번더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 제품군들이 성능이 상향평준화가 진행이 되면서 미묘한데서 성능에서 차이가 보이던데 저는 소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고급형 라인업이야 당연한 기본이 되겠지만, 중보급형 라인업에서의 성능차이는 이런 세세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정격 500W 이고 테스트한 50% 로드율 구간까지는 최대의 효율성을 보여주게 됩니다. 80플러스 인증을 받지 않는 대신에 가격대를 조금 더 공격적으로 가져간것이 특징이 되겠습니다.
220V 전용일겁니다. 별도의 안내가 없기 때문에
메인 24핀 케이블만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동급 500W와 3만원대 가격대 제품과의 비교를 해본다면
대기전력은 1W 더 소모하고 파워 비 부하구간에서는 10W 풀로드 구간에서도 역시 10W 정도의 소비전력을 더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대 만큼의 성능차이라고 생각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컴퓨터 파워라는 의미는 경쟁력 있는 가격이지만 살짝 부족한 성능 그렇다고 단 몇 와트 차이인만큼 크지 않기도 하네요
전압 변동에 있어서는 괜찮고 소비전력에 있어서도 동급 제품 대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괜찮네요
소음적인 부분은 제품 설명쪽에서는 로드율에 따른 팬 속도를 제어한다고 합니다 50% 정도의 소비전력으로 로드를 걸었을시에 상황 입니다
자동으로 속도가 조절되는 하이드로 베어링 팬과 와류 방지 쿨링 설계로 발열해소와 저소음/ 국내 안전 인증, 해외 친환경 인증으로 환경과 안전을 생각하는 파워가 되겠습니다.
케이스에 들어가면 더 조용해지겠죠
Abko에서 출시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컴퓨터 파워 AXE 500W 파워 서플라이 였습니다..
보증기간을 3년으로 잡아두고 80플러스 인증을 안하는대신에 가격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는 제품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