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리뷰씨 – 봄특집 3] 봄에 PC를 바꾸고 싶다면 10세대/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로!!
글 / 사진 / 동영상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본 컨텐츠는 인텔 공인 대리점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는 기사로 일반 리뷰나 체험기가 아닌 구매가이드성 기획기사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계절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새해인사를 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설 연휴 및 졸업, 입학, 그리고 신학기 등을 치르고 나니 어느새 4월 중순이다. 세월의 무상함을 느끼면서 열심히 살아봐야 하겠다는 생각뿐이다.
봄철인데 정보통신/전기/전자 시장에서 이슈가 쏟아지고 있다. 그런데 소비자로서는 좋지 않은 이슈만 가득하다. 반도체 공급 부족은 물론이고 암호화폐 등 이슈로 인한 그래픽카드 가격인상, 여기에 스마트폰 이슈까지 정말 다양한 상황이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게이밍 완제품 PC만 구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에 가격인상까지 예고되어 있기 때문이어서 DIY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다. 그렇다면 CPU의 성능이라도 좋아야 한다. 이번에 필자가 봄 특집을 쓸 수 있었던 이유는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의 존재 때문이었다.
그렇다면 이번에 필자가 준비한 PC사양은 무엇일까? 정격 750W 파워서플라이에서 무난히 동작 가능한 RTX3070 그래픽카드와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7-10700이 탑재된 PC에서 게임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참고로 이번에 진행한 게임 테스트는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 2 등 가장 대중적이고 E-스포츠가 가장 활발한 게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필자는 이번에도 변동없이 인텔 코어 I7-10700을 가지고 게임 리뷰를 진행해 보았다.
메인보드는 B460칩셋 메인보드를 사용했다. 500시리즈 메인보드를 가급적 빨리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지만 현재로서는 쉽지 않다. 500시리즈 메인보드를 빠른 시일내에 확보하여 램오버기능, PCI-E 4.0 기능 등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체험단을 진행했던 컬러풀 아이게임 지포스 RTX 3070이 함께했다.
10/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봄특집을 마치면서
지금 소개한 것 말고도 즐긴 게임이 굉장히 많다. 모바일에서 동작하는 게임을 포함하면 그 숫자는 훨씬 늘어난다. 게임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7-10700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었다. 아쉬운 점은 400번대 칩셋 메인보드에서 동작하다 보니 램오버에서 한계가 드러난 부분이었다. 500시리즈 메인보드를 빨리 구해서 램 오버할 때 성능도 확인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구입했다고 하면 반드시 인텔공인대리점 정품 스티커가 들어 있는지 여부부터 확인해야 할 것이다. 인텔공인대리점 정품 스티커가 들어 있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충분한 보증기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텔공인대리점 스티커가 들어 있는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구입하여 당당한 혜택을 누리자.
다음 기획은 가정의 달 특집으로 준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