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파워] ABKO SUITMASTER SETTLER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사용후기
4만원 가격대의 80PLUS 스탠다드 인증은 물론 최대출력 600W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앱코 SETTLER 600W 80PLUS, SETTLER 파워는 대만 ANDYSON사와의 협력으로 만든 믿을 수 있는제품으로 12V 싱글레인 설계로 고사양의 VGA와 CPU에도 무리없이 지원이 됩니다.
파워추천 앱코 SETTLER 600W 80PLUS 주요 특징
- 대기전력 1W 미만 설계로 대기중 전력 손실 최소화
- Active PFC (역률 99%) 안정적인 전원 공급
- 조용하고 강력한 Hydro 베어링 120mm 팬 장착
- 7년 품질보증 서비스
- 80PLUS STANDARD 230V EU Certified 인증
구성품으로는 파워 본체와 전원케이블, 케이블타이, 나사,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이나 컬러가 깔끔하고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쿨링시스템으로 소음은 적고 수명은 더욱 길어진 120mm 하이드로 팬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의 통풍구는 벌집모양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플랫 타입의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어 PC튜닝시 깔끔한 세팅이 가능하며 케이블은 Main 1개, CPU 1개, PCI-E 2개, IDE 4개, SATA 6개, Floppy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에 새로 교체한 앱코 NCORE 2-TA 강화유리 케이스에 SETTLER 60W 80PLUS 파워를 장착해 보았습니다.
파워만 연결한 상태로 소음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평균 35dB정도로 소음측정기에 [속삭이는 소리]라고 표시된 것처럼 무척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케이스를 닫을 것을 감안하면 파워로 인한 소음은 거의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또한 OCCT로 테스트해보니 상당히 안정적으로 전압이 공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동급 최강 7년 무상 AS라는 점에서 가성비 좋은 파워를 찾으시는 분께 앱코 SETTLER 600W 80PLUS 추천드리면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본 리뷰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체험해 본 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