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티아스 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진행되었었던 3Rsys의 파워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리뷰를 작성하게 됐습니다!
제품 상세설명 내에 있는 스펙입니다.
3RSYS, 가격 대비 성능, 품질이 좋은 케이스, 수랭쿨러로 아주 유명한 회사죠.
좋은 서비스, 멋진 외견, 좋은 성능 이 세가지를 상징하는 회사가 파워에도 입김을 제대로 불어넣기 시작했습니다.
옛날부터 3RSYS의 파워가 있었다고는 들었어도, 마이크로닉스 사, FSP 사의 가성비파워에 밀려서 그리 빛을 발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엔 확실히 칼을 갈고 나온 제품인 듯 하더군요.
우선 패키징은 흔히들 파워 하면 생각할 모습입니다.
다만 비닐밀봉이 꼼꼼히 되어있어서 마음이 편하네요.
구성입니다.
파워본체, 전원 케이블, 케이블타이 및 나사, 사용설명서 입니다.
타사(마이크로닉스 사 등)의 저가형 제품과는 달리 케이블타이가 있는 모습에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플랫 케이블은 컴퓨터를 조립하면서 깔끔함을 추구하시는 분들께 아주 잘 맞을 것 같습니다.
PCIE케이블이 두 세트나 있는 점은 역시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위한 모습이네요.
혹시나 PCIE 케이블과 CPU 보조전원 케이블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저렇게 태그를 달아 놓은 부분에서도 3RSYS의 세심한 배려심이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바로 따당 조립을 마쳤습니다.
우선 가장 만족했던 부분은 케이블의 품질이 괜찮아서 조립감 자체가 아주 괜찮았습니다.
조립하면서 불편하거나, 힘이 들어가는 부분이 없었어요.
보라보라한게 꽤 이쁩니다!!
TEST VGA : RX5700XT
일단은 전문적인 리뷰어는 아닌지라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많은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으나
하프라이프 알릭스, 사이버펑크2077등 고사양게임을 굴림에도 파워에서 나오는 소음이 아주 적었으며, 팬리스모드가 있는 고가파워들만큼은 아니겠지만
보급형 파워중에선 꽤 조용한 편이라 생각합니다.
파이어스트라이크 울트라 스트레스테스트도 아주 간단히 통과를 해주는 모습입니다. (5번 연속으로 돌렸습니다.)
최소한 제 그래픽카드 정도는 충분히 감당을 할 수 있는 성능이네요.
결론
우선 첫인상은 상당히 놀랐습니다.
검색결과 아주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소음도 심하지 않고 무난히 성능을 유지해주는 모습에 반했습니다.
3RSYS의 묻지마 AS, 가격대비 아주 80+ 스탠다드 인증을 받은 보장된 품질, 동성능 대비 아주 저렴한 가격..
파워에서 가성비라인은 마이크로닉스, FSP 등이 장악하고 있던 때에 아주 좋은 물건이 숨어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