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번 게이밍기어의 선두주자 #ABKO 의 자회사인 #COX 의 HUMPBACK 3335 게이밍 마우스에 이어 스테디 및 베스트 셀러 헤드셋인 #CH50 에 대해 솔직하게 써보도록 하겠다.
COX HUNMPBACK 3335 RGB 게이밍 마우스 리뷰: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700368
★COX CH50 게이밍 헤드셋 패키징★
지난번 마우스와 마찬가지로 배송은 빠른편이며 배송 온 외부의 상태 또한 양호하다.
다만 외부 박스와 본체 박스와의 유격이 있는편인데 내용물이 내부에서 돌아다니지 않도록 포장재를 약간은 보충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COX #CH50 의 본체 박스를 일견하였을 때 게이밍 헤드셋답게 외관이 상당히 화려하다는 첫인상을 받았다.
그도그럴것이 게이밍 헤드셋 답게 레인보우 RGB LED를 부각시킨 요소가 있기 때문인지 박스에 프린트 된 특장점들이 천연색상으로 표현되어있다.
그중 CH50의 주요 특징이라면 아래의 3가지를 꼽을 수 있겠다.
1. 7.1채널의 가상(Illusion) 사운드 이펙트
- 우퍼를 제외 7개의 가상 스피커로 인한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로 역동적이고 생동감있는 사운드
2. 울트라 바이브레이션
- 생동감 넘치는 2단계 진동효과를 적용하여 더욱 실감나게 작은 소리하나까지 실현하여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선사
3. RGB LED LIGHT
- 여러색이 혼합되어 변환되는 몽환적인 레인보우 LED를 적용하여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게이밍 감성을 극대화
#COX #CH50 패키지의 좌측면에는 ' 나 게이밍 헤드셋이야!'라고 말하는 듯 RGB LED를 부각시킨 헤드셋의 모습이 프린트되어 있고 실제 헤드셋의 색상이 표시되어 있는데 필자의 제품은 블랙, 옐로우, 화이트 중 화이트 색상이다.
우측면에는 필름창으로 마무리되어 있어 실제 제품의 모습과 색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7.1채널 가상 서라운드 시스템과 RGB LED LIGHT를 강조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패키지 뒷면에는 스피커와 마이크 스펙이 기재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모델명, 제조국, 판매처, 제조일자 등 적합성 평가에 의한 품질표시가 적혀있다.
★COX CH50 언박싱 및 구성품★
COX CH50 게이밍 헤드셋의 구성품이다.
헤드셋 본체 , 드라이버 CD, 헤드셋 걸이,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구성품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1. COX CH50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본체
2. 헤드셋 걸이
3. 드라이버 CD
4. 설명서
★COX CH50의 특장점 및 기능★
COX CH50의 연결 케이블을 보게되면 7.1채널의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게이밍 헤드셋답게 노이즈를 감쇠시켜주는 요소들이 있다. 하나는 노이즈 필터이며 다른 하나는 금장 코팅의 USB연결부이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2M로 넉넉한 편이다.
PC나 노트북의 USB에 헤드셋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을 하고 잠시 후 드라이버를 잡아줌과 동시에 헤드셋의 양 측면에 총천연색의 레인보우 RGB LED가 점등한다. 특이한점은 마이크의 끝부분에도 LED가 있어 헤드셋의 색상과 동일하게 불이 들어온다는 점이다.
물론 뒷면에 위치한 마이크가 그려진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가 On/Off되면서 LED도 점멸을 하게 된다.
좌측 뒷면에 있는 버튼들을 살펴보면
가장 상단에 V라고 되어 있는 버튼은 진동기능의 On/Off와 2단계 조절이 가능한 버튼이다.
백열등 모양의 버튼은 RGB LED부의 기능을 담당하는데 가장 크게는 여러색이 혼합되어 변환되는 레인보우 RGB색상과 단색의 스위칭 기능이다. 3초이상 누르게 되면 전환되며 단색으로 설정이 되면 한번씩 누를때마다 7가지 단색 컬러의 LED로 전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다시 3초 이상 누르면 레인보우 RGB LED로 바뀐다.
볼륨조절 다이얼은 직관적으로 돌려 소리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으며 나중에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프로그램상에서도 소리의 강약과 좌우 밸런스까지 조절할 수 있다.
COX CH50 게이밍 헤드셋의 단색 LED. 3초이상 눌러 단색으로 전환한 후 한번씩 누를때마다 색이 바뀐다.
COX CH50 게이밍 헤드셋의 레인보우 RGB LED. 여러색이 혼합 & 변환되어 게이밍 감성을 극대화 시켜준다.
★COX CH50 전용 소프트웨어★
COX CH50 게이밍 헤드셋의 전용 소프트웨어는 앱코(ABKO)홈페이지의 SUPPORT - 자료실 및 다운로드 카테고리에서 CH50을 검색하면 관련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어차피 외관 색상만 다를뿐인데 왜 색상별로 소프트웨어가 분류가 되어있는지 잘 모르겠다. 가상 7.1채널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려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반드시 설치해야하므로 꼭 다운받아서 설치하도록 하자!
앱코(ABKO) 자료실 및 다운로드 링크 : ABKO (ncore.co.kr)
약 125MB의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하면 위의 사진처럼 폴더와 파일들이 나오는데 그 중 가장 하단의 Setup을 더블클릭해주면 설치가 진행되며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라는 팝업이 뜬다. 확인을 눌러주면 PC가 재부팅 되며 바탕화면에 사진과 같이 COX 7.1 GAMING HEADSET 아이콘이 생성된다.
전용 프로그램을 첫 구동하면 출력장치를 헤드셋으로 꼭 전환하라는 안내 팝업이 나오니
윈도우10 사용자라면 하단 우측의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여 헤드셋으로 사운드 출력을 바꿔주면 된다.
COX CH50의 전용프로그램은 125MB의 용량을 무색하게 할 만큼 직관적이고 단순한 구성을 보여준다.
헤드폰과 마이크 기능의 On/Off와 사운드 볼륨조절 및 좌우 밸런스 조절이 끝.
뭐 더 없을까 하고 이것저것 눌러보다 '프로필 패널 전환'을 눌러보니 4가지의 모드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Hi-Fi - 영화 - 음악 - 수동 이렇게 4가지의 모드가 있는데 기호에 맞게 전환해주면 되겠다. 참고로 필자는 Hi-Fi가 가장 낫다고 생각한다.
★COX CH50 실제 게임 체험★
실제로 CH50의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하기 위해 필자가 유일하게 하는 게임인 디아블로3를 실행하였다.
게임에서 전투를 하기에(사실 전투보다는 학살에 가깝다.) 앞서 설정창에 들어가 소리의 하드웨어 부분에서 소리채널(높음), 출력(헤드셋), 스피커 설정(7.1채널)을 사진과 같이 바꿨다.
CH50의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한껏 느끼고 있는데 8살 아들이 본인도 해보겠다고 하여 잠시! 아주 잠시 사운드를 들려줬다. 사실 디아블로3는 잔인한 장면이 연출되기 때문에 18세 미만은 할 수 없다!(아내님이 보면 큰일난다.)
게이밍 헤드셋으로 디아블로3를 체험하면서 순차적으로 내뱉은 말.
1. '오오~~ 오오오~~~'
2. '오오~ 이게 몬스터들 소리였어???'
3. '와~~ 보물 고블린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알거같아!!'
4. 'NPC에게 말을 걸고 NPC에서 멀어지니 목소리도 멀어진다! 발자국소리봐! 이야~~대박'
아내가 요리하다말고 다가와 등뒤에서 하는 말.
'혼자 뭐라는거야! 아주 PC방을 차려라 차려!'
★총평★
사실 필자는 예전에 TV에 연결하는 5.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해본 이후 서라운드 시스템은 처음 접해본다.
당시 유선이니 무선이니 우퍼니 센터스피커니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를 체험해본다고 애썼던 경험이 있었는데 게이밍 헤드셋 하나로 5.1채널도 아니고 가상이지만 무려 7.1채널의 생생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데 격세지감과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다.
발자국 하나하나며, NPC에서 멀어지면 목소리까지 멀어지는 리얼함이라니...
부피를 차지하지도 않고 여러개의 전원을 켜고 끄는 불편함도 없고 더군다나 여러가지의 스피커를 적제적소에 배열해야하는 어려움과 공간적인 낭비도 없이 헤드셋 하나로 이 모든걸 구현하다니!! 거기에 4만원...털썩!
참 세상 좋아졌다!!
COX CH50 가상 7.1채널 RGB 게이밍 헤드셋 총평
장점
1. 남녀노소 편안한 착용감
2. #가성비헤드셋 - 약 4만원
http://prod.danawa.com/info/?pcode=5755174
3. 가상 7.1채널의 입체적이고 리얼한 서라운드 사운드
4. 여러색이 혼합되어 변환되는 레인보우 RGB로 게이밍 감성 극대화
5. 조절 가능한 직관적인 버튼들
단점
1. 레인보우 RGB LED는 착용자는 볼 수 없음.ㅎㅎ
2. 아내가 등뒤에 와서 서 있는걸 눈치 못 챌 수 있음...(이거 무시 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