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 하만카돈 FLY TWS '울림있는 명품 사운드'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선 없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선택 사항이었지만, 이제는 없어선 안 될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유선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최신 스마트폰만 보더라도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안양에서 구로까지 가는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간간이 볼 수 있었던 유선 이어폰 사용자도 이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무선 블루투스의 기술력이 아무리 발달하였다지만 유선 이어폰의 음질은 절대 따라갈 수 없다고 고집해왔었는데요. 명품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 하만카돈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언박싱을 통해 하만카돈 FLY TWS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 이어버드
- 충전 크래들
- 이어팁 S, M, L
- USB C type 충전 케이블
- 퀵스타트 가이드
- 보증서
외관 디자인
하만카돈 블루투스이어폰 FLY TWS의 이어버드를 비롯한 충전 크래들의 하우징은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마감 처리했습니다. 디테일한 가죽 질감을 충전크래틀과 이어버드에서 포인트가 될 만한 위치에 적용한 것입니다.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느낌을 과하지 않은 선에서 적절하게 잘 표현했습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의 시각적인 느낌과는 다른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캐주얼룩에도 나쁘지 않지만 비지니스룩에 더욱 잘 어울릴 것 같은 고급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충전 크래들과 이어버드에는 마그네틱을 적용했습니다. 충전을 하거나 보관을 하기 위해 이어버드를 충전 크래들에 수납 시 대충 맞춰 넣으면 알아서 자리를 잡아 고정이 되므로 수납에 용이했습니다.
통화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모든 컨트롤 방식은 간단한 터치로 가능했습니다. 굳이 주머니 속 스마트폰을 꺼낼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어버드 터치만으로 통화는 물론 음악 재생/정지, 볼륨 조절, 음성비서 호출까지도 컨트롤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이 기능을 사용했더니 운전 중이거나 야외에서 운동 중일 때 특히 매우 편리했었습니다.
전용 앱을 통한 간편한 설정
다른 일반적인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다르게 '하만카돈 FLY TWS 블루투스 이어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용 앱 'My Harman/Kardon'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의 페어링 연결부터 이퀄라이저, 터치 컨트롤 설정, 음성 비서 선택 등의 다양한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재즈, 베이스, 보컬 등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사운드 밸런스를 직접 세팅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풍성하고 깊이 있는 높은 품질의 사운드
하만카돈 FLY TWS 블루투스 이어폰은 특별히 어느 특정 음역대에 특화됐다기보다는 고음역대와 저음역대를 적절하게 매칭한 사운드로 보입니다. 저음 고음을 넘나드는 깊고 풍성한 사운드를 통해 왜 하만카돈인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전용 앱을 통한 사운드 밸런스 설정을 하면 '하만카돈 FLY TWS 블루투스 이어폰'의 사운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취향에 맞게 고음역대부터 저음역대까지 최적의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웅장하면서도 안정된 베이스가 중심을 이룬 중/저음역대의 사운드 밸런스를 설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칩셋은 Bluetooth Version 5.0의 적용되었습니다. 많은 인파로 붐비는 환승 지옥 구간인 신도림역에서도 한차례의 끊김이나 버벅거림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안정적인 사운드 출력으로 만족스러웠던 부분입니다.
배터리 효율성
하만카돈 FLY TWS 블루투스이어폰은 최대 20시간(이어버즈 6시간, 충전크래들 14시간) 연속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한 높은 효율의 배터리 성능을 자랑합니다. 깜빡하고 미리 충전해두지 못했을 때는 퀵 차지 기능(고속 충전)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배터리가 모두 소모된 상황에서 약 10분간의 충전만으로 최대 1시간가량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별도의 충전 없이도 1박 2일의 가벼운 캠핑 여행에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급 이어폰과 저렴한 이어폰 음질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는 일명 '막귀'를 가지신 분이라면 5만원대 전후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만, 이어폰을 선택할 때 무엇보다 음질을 가장 중시한다거나 브랜드 인지도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검증된 브랜드인 <하만카돈 FLY TWS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면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