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되면서 학교, 직장, 취미 등의 일상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언택트 한 생활이 일상이 되면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은 물론이고, 각종 스터디와 취미생활까지도 비대면으로 이뤄지고 있어 디지털 디바이스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디지털 기기는 다름 아닌 대화면 터치 모니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액정타블렛은 원격수업 시, 온라인 판서 및 교육 자료를 제작하는데 용이해 온라인 수업을 받는 학생과 강사는 물론 다양한 자료를 제작하는 직장인까지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디자이너와 웹툰 작가 같은 직업군에 최적화되어 있는 만큼 디지털 드로잉이나 캘리그래피와 같은 취미생활에도 널리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구성품
장은테크 MINE-JP270QH 액정타블렛 모델은 대한민국 제품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활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대화면 터치 모니터입니다.
구성품은 S-PEN, 펜심, 펜 충전기, USB(드라이버, 매뉴얼), 전원 케이블, USB 케이블, 모니터 거치대를 기본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모니터의 거치대와 달리 MINE-JP270QH 액정타블렛의 거치대는 각도 조절이 자유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정타블렛에서 가장 중요한 틸트 각도는 90도~20도 각도로 조절되며 일반 모니터처럼 수직으로 세워 활용 가능하며 약 20도 각도까지 모니터를 눕힐 수 있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기에 최적화된 각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니터 디자인
모니터의 크기는 654.04 x 409.81mm, 대각선 길이는 68.4cm 크기로 27인치 형 모니터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젤의 두께는 44mm로 근래에 출시되는 모니터와 비교 시 다소 두꺼운 편이지만 매끄러운 마감이 돋보여 안정적이었습니다.
모니터 후면부 하단에는 통풍구가 위치해 있어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합니다. 모니터 하부에는 고무 패킹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스크래치 및 미끄럼을 미연에 방지해 안정적으로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은테크 액정타블렛의 입력단자는 VGA, DVI, HDMI 3개의 포트를 지원합니다. USB FOR TOUCH 단자는 모니터와 PC의 USB 포트를 서로 연결하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모니터의 터치 기능을 활성화시키게 됩니다
고감도 2048 Levels S-PEN
장은테크 액정타블렛의 터치 펜은 2048 Levels 압력 감지 펜으로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손에 주는 힘에 따라 선의 굵기와 명도가 달라지며 고감도 압력 펜으로 섬세하고 디테일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USB 충전 방식을 적용하여 펜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USB 충전 케이스에 꽂아 상시 충전과 보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화면 그대로 작업영역 사용
일반적인 타블렛 사용 시 실제 작업 영역과 화면의 비율이 실제와는 차이가 있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타블렛 펜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해 작업 효율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은테크 MINE-JP270QH 액정타블렛은 보이는 화면 그대로 작업 영역으로 사용할 수 있어 작업 효율이 뛰어나 실제 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게 됩니다.
다양한 활용 가능
JP270QH 액정타블렛은 디자이너, 웹툰 작가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의 등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언택트 시대에 아이들의 교육용 또는 원격수업용으로도 좋고, 교사들의 교육자료 제작에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높은 QHD 해상도와 자연의 색상에 가까운 10억 7천만 컬러는 그림, 사진, 영상 등 색상 하나하나에 생동감을 전달해 더 섬세한 표현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고, 1,000:1 명암비를 지원하여 밝고 어두움이 확실하고 자연과 같이 또렷한 영상과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어 보다 디테일한 작업과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장은테크 MINE-JP270QH 액정타블렛을 이용해 간단한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펜의 터치감은 연필로 그림을 그릴 때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을 만큼 섬세한 터치가 가능해, 디자이너와 웹툰 작가들이 왜 액정타블렛을 선호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더욱 놀라웠던 부분은 모니터의 해상도와 색감이 뛰어나 포토샵과 일러스트 등 사진 편집 작업에서 색상 구분이 이전보다 뚜렷해져 작업 속도가 빨라졌다는 점입니다.
한국 브랜드 장은테크의 JP270QH 모델은 27인치 대화면 그대로를 작업 영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까지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고, 10억 7천 컬러는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해 그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업에서 높은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은 테크의 제품들은 타 브랜드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액정타블렛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눈여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은테크 MINE-JP270QH 액정타블렛은 해당 업체에서 체험을 위한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