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가져온 제품은 잘만의 MegaMax 600W 파워로 80Plus Standard 인증을 받은 파워입니다.
해당 파워의 12V 출력은 600W 기준 90% 540W의 정격출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80Plus 인증을 50%기준 86%라는 좋은 출력으로 통과하였기 때문에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파워입니다.
또한 EMI 노이즈 필터, 스위칭 트랜스 방식, 고성능 105도 캐패시터, 알루미늄 히드싱크 등 발열, 고주파, 안정성을 고려한 탄탄한 설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파워의 구성품에는 케이블 타이 또한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선정리하기도 편합니다.
파워에 장착된 쿨러는 120mm의 쿨러로, 실제 동작시 소리를 들어볼 경우 주변 쿨러소리보다 훨씬 작은 소리여서 거의 들리지 않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판매페이지의 안내에 따르면 최대 40dB, 도서관, 주간의 조용한 주택수준이라고 하니 어느정도로 작을지 대충은 짐작이 되실 것 같네요.
실제 동작시 소리는 다음 링크의 영상에 녹화되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padamu1/222425007473
선은 메인보드 파워선 외에는 전부 플랫케이블로 되어 있으며, 메인보드 파워선은 슬리빙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파워 장착시 케이스에 깔끔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제품이 많아 너저분하긴 하지만 하드 2개, SSD 2개, 1660ti 그래픽카드, 120mm 쿨러 3개, 140mm 쿨러 2개, CPU 쿨러 1개, 3600X의 장비들을 돌리는데 전력부족 현상없이 정상적으로 잘 돌아갔습니다.
주변기기로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많은데 스탠드, 마이크, 키보드, LED등, 컨트롤러, 마우스를 전부 사용하여도 전력부족현상은 없었습니다.
위의 장비들을 전부 장착후 CineBench, 3Dmark 를 돌려봤는데 이역시 전력부족현상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점수 또한 일반적으로 측정되는 점수수준으로 나오는것을 보면 해당 시스템을 돌리는데 부족함 없는 파워라고 생각되네요.
체험단으로 당첨되어 이번에 처음으로 잘만테크사의 파워를 사용해봤는데, 이정도 스펙에 4만원대의 가격의 파워라고 생각하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고사양의 그래픽카드를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사무용, 혹은 가성비를 목표로 조립을 하려는 분들이라면 고려해보기 적당한 가격 또 좋은 사양의 파워라고 생각됩니다.
#컴퓨터파워추천, #파워서플라이, #컴퓨터파워, #가성비파워, #파워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