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마트한 기능에 미니멀한 디자인을 가진 스마트워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샤오미에서 출시한 제품인데요.
5만 원 이하의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스마트워치입니다.
바로 샤오미 IMILAB 이미랩 스마트워치 KW66이라는 제품입니다.
워치페이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3D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는데요.
메탈 바디에 2종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3가지 운동 모드를 지원하며 배터리가 오래가고 IP68 등급의 방진, 방수가 가능합니다.
그럼 어떤 제품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은 블랙과 골드 2가지 컬러의 메탈 바디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메탈 바디의 색상에 따라 2가지 종류의 스트랩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블랙 메탈 바디 컬러의 경우 블랙과 그린 컬러의 스트랩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골드 메탈 바디의 경우 핑크와 블랙 스트랩이 들어 있습니다.)
블랙 메탈 바디 제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그린 컬러의 스트랩이 장착되어 있네요.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의 메탈 바디는 10.8mm의 아연 합금 케이스로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견고한 내구성을 보여주는데요.
3D 커브드 스크린이 메탈 바디와 부드럽게 이어져 완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두 가지 컬러의 손목 스트랩과 함께 충전용 전원 케이블과 사용설명서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샤오미 IMILAB 이미랩 스마트워치 KW66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스트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2가지 컬러의 스트랩 외에도 다양한 컬러 및 종류의 스트랩으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스트랩 교체는 안쪽의 돌기 부분을 눌러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으나 몇 번 해보면 빠르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더라고요.
다양한 종류의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분에 따라 스트랩과 함께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으니 좋았는데요.
특히 선명하고 깨끗한 1.28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굴곡진 합금 케이스와 3D 커브드 클래스를 통한 부드러운 터치감을 느낄 수 있고요.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은 340mAh 용량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대기 상태로 30일 동안 둘 수 있으며 일반적인 사용 환경 시 15일, 24시간 내내 심박수 센서 자동 측정 설정 시 7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동봉되어 있는 충전용 전원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마그네틱 충전 단자에 가까이 가져가면 딱 붙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했습니다.
반대 방향으로 가져갈 경우 같은 극으로 밀어낼 수 있어 그럴 땐 방향을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은 광학 심박수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진보된 알고리즘과 함께 운동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동안 심박수를 모니터링해줍니다.
심박수 모니터링 외에도 수면 모니터링도 가능한데요.
하루 평균 수면 시간과 깊은 수면, 옅은 수면 시간을 데이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수면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한 수면 패턴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거죠.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은 1.28인치 TFT 디스플레이와 정전식 전면 터치스크린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워치페이스 디자인이 선명하게 보이더라고요.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을 착용해봤는데요.
240x240mm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커서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착용감도 괜찮더라고요.
착용감과 디스플레이의 크기 모두 사용하기에 편하게 잘 조화된 거 같네요.
그리고 제품의 중량도 54g으로 가벼워서 무게로 인해 불편한 점도 없었고요.
그럼 이제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을 제대로 사용해보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하기 위해 GloryFit이라는 전용 앱을 설치해 줬습니다.
GloryFit 앱은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워치페이스와 심박수, 전화 수신, 알람, 기기 초기화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해 동기화할 수 있으며 수시로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이 가능해 기분전환용으로도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사용자가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고요.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의 제품 우측의 버튼과 터치스크린으로 가능한데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거나 설정할 수 있어 편리했으며 다양한 운동 모드 설정과 심박수 체크도 가능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화를 거절하거나 음악 재생, 스톱워치 등 기능들을 스마트워치로 할 수 있어 편리했는데요.
안드로이드는 물론 아이폰 기본 건강 앱과도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록을 쉽게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네요.
이렇게 샤오미 IMILAB 스마트워치 KW66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저렴한 가격대의 가성비스마트워치임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IML 프로세스를 통해 심박수와 수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점과 13가지 운동 모드를 통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 좋았고요.
손쉽게 스트랩을 바꿀 수 있었으며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지원하는 점도 좋았는데요.
3D 커브드 스크린으로 메탈 바디와 부드럽게 이어지는 디자인이 완성도를 높여줬네요.
그리고 340mAh 용량의 배터리는 최대 30일간 지속되며 IP68 등급의 방진, 방수가 가능해 운동 중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요.
가성비스마트워치임에도 충분한 용량의 배터리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그리고 다양하게 지원되는 워치페이스와 커스터 마이징을 통해 활용도가 높다는 점은 정말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스마트워치를 찾으시면서도 디자인이나 기능도 어느 정도 갖춘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괜찮은 선택지가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