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거듭함에 따라 대부분의 자료들이 디지털로 넘어오면서 우리는 공간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게 됐습니다. 문서로 치자면 벌써 몇 개의 방을 채우고도 남을 양을 컴퓨터 하나로 다 열람이 가능하거든요. 저도 작업을 위해 촬영한 모든 사진과 동영상 파일을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PC에 보관해놓고 필요에 따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저장 공간에도 분명히 한계는 존재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파일을 수시로 정리하는 방법으로 용량을 확보함에도 불구하고 쌓여가는 데이터의 양이 더 많다 보니 결국 드라이브에 적신호가 들어오더라구요. 이럴 때는 별도의 장치에 백업을 하는게 여러모로 안전하다고 할 수 있죠. 오늘은, 외장 SSD 추천으로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를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는 다나와 최저가로 179,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성품은 본체, USB C to C 케이블, USB A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가 길지는 않지만, 가장 많이 쓰는 두 가지 유형을 모두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어떤 장치와도 연결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이 강점입니다.
크기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도 제 마음에 쏙 들었는데, 전면은 메탈 소재, 측면은 패브릭 소재를 적용하여 손에 닿는 촉감이 좋았네요. 대용량에 감성적인 외형까지 제대로 갖춘 외장 SSD 추천으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본체 색상은 블랙, 실버, 라이트 블루 중에 선택이 가능하여 평소 들고 다니는 휴대기기의 컬러에 맞춰 놓으면 그럴싸한 세트가 완성되겠네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와 백업하고자 하는 기기를 케이블로 연결하면, 운영체제에서 이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즉시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exFAT 포맷을 지원해서 윈도우와 맥 OS 모두 호환되기 때문에 연결해야 할 기기를 골라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죠.
그리고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스마트 기기를 사용 중이라면 구글 Play 스토어에서 Mobile Touch 앱을 설치해 편리한 모바일 백업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PC나 노트북 연결과 마찬가지로 제조사에서 지원해 주는 자체 탐색기를 실행해 원하는 파일을 골라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외장 SSD 추천을 내세우려면 당연히 속도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겠죠? 기존 SATA 방식의 제품보다 두 배 빠른 1,030MB/s 속도를 가지고 있어서 NVMe급 속도의 빠른 외장 SSD라 할 수 있습니다. 80MB/s 스펙을 지닌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서는 무려 12배나 차이 나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게 됩니다.
실제로 제가 가진 사진 원본들을 대량으로 압축해서 3.7GB 파일 하나로 만든 뒤에 테스트 삼아 복사를 해봤는데, 게이지가 정말 빠르게 차오르더라구요. 매일보다는 일정 주기, 혹은 불규칙한 주기로 데이터를 백업하다 보면 항상 누적된 자료들이 많아서 전송에 소요되는 시간도 길었으나,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 덕분에 이 시간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이 제품의 이름답게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3년 내에 1회에 한해 잃어버린 데이터에 대해 복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장점 중에 단연 최고로 꼽을 수 있는 핵심 포인트인데요, 낙하나 침수같이 극한의 상황에 놓여있더라도 복원 성공률이 90% 이상 보장된다고 하니 파일을 보관함에 있어 더욱 안심이 되더라구요.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접수하면 동일품으로 새로이 교체해 주고, 제조사인 씨게이트의 연구소에서 복구 작업이 진행됩니다. 다른 곳이 아니라 본사에서 직접 나서서 처리해 주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신뢰가 될 수밖에 없겠죠. 그리고 복원된 데이터는 또 다른 외장 하드에 담아서 제공해 준다고 하네요.(저용량의 경우 USB나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달)
예전에 몇몇 영상들을 백업해놨다가 외장 하드 자체에 이상이 생겨서 인식조차 안되는 상황을 겪었을 때 얼마나 당황했는지 모릅니다. 그나마 중요도가 낮은 영상이었기에 망정이지 상업 용도의 자료였다면 어떻게 됐을지 상상조차 하고 싶지 않네요. 외장 SSD 추천을 한다면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처럼 확실한 데이터 보증이 있는 제품으로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씨게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Toolkit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파일 동기화와 백업 및 복원, 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보증 지원, 복구 요청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증 지원의 경우는 정품 인증 스티커의 존재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본체에 부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본체 내부에는 Start_Here 실행 파일이 운영체제별로 나눠져 있는데, 이 파일을 통해 제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다루는 분들에게 필수품이나 다름없는 포토샵과 라이트룸이 하나로 묶인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 이용권 등록도 가능한데요, 무려 4개월이라는 넉넉한 기간이 제공되더라구요.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는 프리미엄 감성 디자인에 뛰어난 휴대성, 1TB의 넉넉한 공간, NVMe급 전송 속도, 두 가지 타입의 케이블 기본 구성,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었으며, 무엇보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제공으로 안심하고 파일을 보관할 수 있어서 외장 SSD 추천에 이름을 올리기 부족함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모두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