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하드가 금세 차버리는데요.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도 있지만, 일부 개인 파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꽤 큽니다.
이럴 땐 보통 저장용 하드를 추가하지만, 활용성이 떨어지죠.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외장 SSD를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비교적 저렴해진 가격과 태블릿, 게임기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중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는 NAMe급으로 빠르고 휴대가 편하며 데이터복구 플랜까지 제공하여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기본 구성품은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본체, 사용설명서, C to C / USB A to C 케이블있어요.
보통 케이블이 한 개인데, 해당 제품은 C to C와 USB A to C 두 개로 상황에 따라 번갈아가며 사용하면 좋겠더라구요.
크기는 가로 50mm, 세로 70mm, 높이 10.6mm로 아주 작습니다.
아이폰 12 미니의 반 정도만 한 크기로 휴대하기 편하죠.
무게 또한 43.3g으로 휴대성이 과히 극강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한 손으로 들면 거의 무게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색상은 블랙, 실버, 스카이 블루로 출시되었고 측면은 직물 원단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누가 사용해도 괜찮을 만한 깔끔한 디자인이죠.
작고 예쁘게 생겼지만, 내구성도 좋더라구요.
자사 테스트 결과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문제없다고 합니다.
더욱이나 레스큐 데이터복구 플랜을 통해 3년 내 1회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휴대하고 다니는 만큼 실수로 떨어트려 백업된 자료를 유실할 수 있잖아요.
복구율은 90% 이상이지만, 일부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으며 망가진 제품은 새것으로 교체해준다고 하네요.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씨게이트만의 장점이겠죠.
호환성에서도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윈도우 데스크톱은 기본이구요. 맥 OS와 안드로이드까지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PLUG & PLAY 방식으로 어느 곳에 꽂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Mobile Touch APP 설치 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백업도 간단해집니다.
미러링 폴더 지정 시 일정, 원하는 파일, 드라이브별로 자동으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더라구요.
그러나 아무리 좋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속도가 떨어지면 무용지물이겠죠.
걱정마세요. 기존 SATA 외장 SSD 속도보다 2배 빠른 1,030MB/s 속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NVMe 급 성능으로 일반 외장 하드 대비 12배나 빠른 속도인데요.
많은 데이터를 옮길 때 정말 순식간에 해결할 수 있겠죠.
데이터복구 플랜까지 갖추고 있는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일반적으로 사용해도 훌륭하지만, 외부 출장이 잦은 회사원이나 보관할 파일이 많은 사람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씨게이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