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엄청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딱 첫인상으로 게임 속 캐릭터가 떠오를 디자인의 스피커를 말이죠.
강력한 30W 출력의 사운드와 리듬에 따라 움직이는 테크니컬 한 LED 효과, 그리고 우주 지향적인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무광의 그레이와 퍼플 컬러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
그럼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의 외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게임 속에서나 볼법한 캐릭터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3개의 다리가 스탠드 역할을 하며 밑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흔들림을 방지해 줍니다.
3개의 스탠드를 모두 펼친 상태의 모습인데요.
스탠드를 펴기 전보다 더욱 캐릭터의 모습이 또렷해지는 거 같네요.
그렇게 보이는 게 스탠드만이 아니라 전면의 20W 미드 베이스 드라이버 유닛의 모습도 한몫하는 거 같습니다.
뒤에 설명하겠지만 20W의 미드 베이스와 10W의 트위터가 저음역 베이스와 고음 사운드를 책임져줍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의 좌우 옆면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있는데요.
소리의 크기에 따라 베이스의 사운드를 보강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피커의 후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베이스 다이얼, 재생/일시 중지, 블루투스 연결 끊기, TWS 연결 버튼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들과 함께 3.5mm 잭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와 USB C 타입의 충전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피커를 컨트롤하는 버튼들이 제품의 후면에 있어 깔끔하기도 하지만 컨트롤할 때마다 스피커를 돌려야 한다는 단점도 있긴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의 상단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손가락 하나로도 편하게 돌릴 수 있을 정도로 컨트롤하기 편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는 30W(20W 미드 베이스+10W 트위터)의 강력한 출력으로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시청하는데 몰입감을 높여주는데요.
아무래도 모노 사운드 설계로 인해 스테레오 사운드의 음질을 감상하기에는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두 개의 스피커를 한 번에 연결해 주는 TWS 기술을 탑재해 스테레오 구성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는 충전할 때 전원 버튼에 붉은색의 LED가 들어옵니다.
스피커를 책상 위에 두고 보니 게임을 즐기기 위해 준비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현재는 스피커 전원을 끈 상태의 모습인데요.
스피커의 전원을 켜면 중앙 양옆과 스탠드 부분의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에도 LED가 들어온 것을 볼 수 있고요.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의 전원을 ON/OFF 할 때를 영상으로 담아봤는데요.
마치 스피커의 모습과 같은 캐릭터의 음성과 같은 사운드가 흘러나왔습니다.
무언가 놀랄만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효과로 시선이 집중되긴 했지만 ON/OFF 당시 흘러나오는 사운드의 크기가 조절되지는 않더라고요.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사운드 트라이포드 스피커의 모습을 살펴봤다면 영상을 통해 사운드를 담아봤습니다.
게임 배경음이 30W 출력의 사운드로 흘러나왔는데요.
전체적으로 베이스가 강한 느낌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피커의 볼륨이 커질수록 양옆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더욱 강하게 움직이더라고요.
이렇게 마이크로닉스 SOUND TRIPOD TWS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우주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30W의 강력한 고출력 사운드로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시청하는데 효과적이었습니다.
블루투스 5.0을 통해 유선만이 아닌 무선으로도 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었으며 TWS를 지원해 두 개의 스피커를 연결하면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고요.
2,000mAh의 내부 배터리를 통해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배터리 완충 시 4시간에서 최대 6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니 실내에서 만이 아니라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재생되는 사운드의 리듬에 따라 다이나믹 라이트가 작동해 전면에서 보이는 LED 효과도 컸는데요.
테크니컬 라이트와 다이나믹 라이트, 그리고 본체 라이트를 통해 디자인과 함께 시각적인 효과도 상당했으니까요.
아무래도 디자인이 특이하기 때문에 특별한 인테리어 소품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관심이 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별한 디자인과 30W의 강한 출력이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너무나도 독특한 제품의 디자인으로 인해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드네요.